평산아빠의 Life log

UFN66 알아야 할 사실들(Pre-Fight Facts)- 페이버의 논타이틀 연승기록은 깨질까? 본문

MMA/MMA

UFN66 알아야 할 사실들(Pre-Fight Facts)- 페이버의 논타이틀 연승기록은 깨질까?

평산아빠
반응형











프랭키 에드가 VS 유라이야 페이버



- 현재 개점 휴업상태 혹은 잠정적 은퇴상태인 GSP, 비제이펜을 제외하면 프랭키 에드가는 UFC에서 가장 오랜 시간 옥타곤에서 시간을 보낸 선수이다. (5:10:21)


- 프랭키 에드가는 Zuffa 산하단체에서 조제 알도를 한경기 복수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유일한 선수이다.


- 프랭키 에드가의 컵 스완슨전 259번의 유효타 적중 기록은 페더급 최고의 기록이다.


- 프랭키 에드가는 지난 10경기 동안 매번 60번 이상의 유효타를 상대에게 적중시켰다.


- 프랭키 에드가는 UFC에서 동일한 선수(비제이펜)를 3번 이긴 두명 중 하나이다. 또다른 한명은 티토 오티즈


- 프랭키 에드가는 한 라운드에 3번의 넉다운을 당하고도 지지 않은 유일한 선수이다.


-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총 유효타적중수 분야 2위(1091)이며, 페이버를 상대로 80번의 유효타를 적중시키면 1위에 등극하게 된다. 또한 총 타격적중수에서는 이미 1위(1,686)이다.


-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유효타방어율 부분 6위(71.4%)이다.


-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총 테이크다운 적중수 분야 3위(56)이다.


- 유라이야 페이버는 2010년 알도전 패배 이후 페더급으로 돌아온다.


- 유라이야 페이버는 논타이틀 매치 무패이다.


- 유라이야 페이버는 3번의 타이틀전을 모두 패한 4명 중 하나이다.(페드로 히조, 케니 플로리안, 차엘 소넨)


- 유라이야 페이버의 UFC 8승은 밴텀급 최다승이다.


- 유라이야 페이버의 14번의 피니쉬는 Zuffa 산하단체 최다 피니쉬 타이기록이다.( 앤더슨 실바) 또한 UFC에서의 6번의 피니쉬 역시 체급내 최다 피니쉬 기록이다.


- 유라이야 페이버의 12번의 서브미션 승은 Zuffa산하단체 2위의 기록이다.(1위는 안토니오 호드리고 노게이라), 또한 UFC에서의 6번의 서브미션승은 체급내 최다 서브미션승 기록이다.


- 유라이야 페이버는 밴텀급에서 18번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며 체급내 최다 테이크다운을 기록하고 있다.


- 유라이야 페이버는 11번의 파이트나잇 보너스를 받았다.





게가드 무사시 VS 코스타 필리포


- 게가드 무사시는 UFC에서 5번의 시합에서 승과패를 반복하고 있다.(직전 경기 승 ... 이번엔 패?)


- 게가드 무사시는 UFC의 모든 경기가 메인 혹은 코메인 경기이다.


- 게가드 무사시는 36번의 승 중 31번을 피니쉬시켰고 그중 29번을 1라운드에 끝냈다.


- 게가드 무사시는 지난 18번의 경기에서 테이크다운 성공율은 60%(15/25)이다.


- 게가드 무사시는 UFC 전체선수 중 분당유효타 최소허용수 분야 5위(1.43)이다. 


※ 이 기록은 대부분 그래플러이거나 매그니처럼 비정상적으로 리치 어드밴티지를 가지거나 료토 마치다처럼 유니크한 스타일이 기록을 차지하고 있는데 타격베이스의 무사시가 5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 코스타 필리포는 유효타 안면 적중 비율이 84.9%로 이 분야 미들급 1위이다.





기타 선수들


- 마크 무뇨즈는 지난 5경기 중 단 1승만을 거두고 있다.


- 마크 무뇨즈는 지난 3경기에서 단 3번의 타격만을 적중시키고 있다.


- 마크 무뇨즈는 자신의 유효타 중 46.4%를 그라운드에서 적중시키고 있으며, 이는 현역 중 1위의 기록이다.


- 루크 바넷의 2패는 모두 스플릿판정이었다.


- 닐 매그니는 6연승 중이다.


- 닐 매그니는 2014년 5승을 거뒀다.


- 닐 매그니는 UFC 전체선수 중  유효타 적중-허용 분야 8위(2.25)이다.


- 닐 매그니는 UFC 전체선수 중 분당유효타 최소허용수 분야 8위(1.51)이다.


- 임현규의 지난 11승은 모두는 피니쉬였다. UFC 3승 역시 넉아웃승


- 임현규는 백투백 니킥 넉아웃승을 거둔 2명 중 하나이다. (티아고 알베스)


- 남의철은 한라운드 3번의 넉다운타격을 적중시킨 11명 중 하나이다.


- 로이스톤 위는 UFC에서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싱가폴 파이터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