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67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본문

MMA/MMA

UFN67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평산아빠
반응형







- 여기서 인상적인건 찰스 올리베이라가 페더급으로 내리면서 테이크다운 성공율과 서브미션시도분야가 매우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위협적인 서브미션능력을 가진 올리베이라의 이런 스탯이 올라갔다는 것은 그만큼 페더급으로의 전향이 성공적이라고 보여지는 지표네요.







- 타격스탯만 보면 알베스가 콘딧을 앞서네요. 이 스탯에서 재밌는게 콘딧은 많이는 때리는데 빈타가 많고 알베스는 대부분 유효타로 연결된다는 점이네요. 콘딧의 적중된 타격 중 유효타비율은 47.9%인 반면 알베스의 유효타비율은 71.5%네요.


즉, 카운터 위주의 플레이를 펼쳐야하는 알베스 입장에서는 콘딧의 깔아주는 타격과 진짜 타격을 잘 구분하여 카운터 타이밍을 잡는게 매우 중요해 보이네요.


- 올리베이라가 체급을 내리고 TD/SUB 스탯이 좋아졌다면 렌츠는 타격 스탯이 좋아졌네요.아무래도 한체급 내리면서 얻어진 파워의 이점을 바탕으로 더많은 테이크다운을 얻어낼 수 있게 되면서 상대를 그라운드로 데려가는 시간이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타격의 적중율이 늘고 타격 허용이 줄어든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올리베이라를 상대로 진짜 필요한 것은 테이크다운 디펜스능력과 스탠딩 타격능력인데 ...아무래도 이 부분이 아쉽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