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칠레 레드 와인] 운드라가 시바리스 메를로 2013 - 클레이 구이다가 생각나는 와인 본문

와인/맥주

[칠레 레드 와인] 운드라가 시바리스 메를로 2013 - 클레이 구이다가 생각나는 와인

평산아빠
반응형









무슨 와인 경연 대회에서 우승했다는 띠지도 붙어있고 와인 라벨에 Gran Reserva로 표기되어 있고 뭔가 기대를 많이 하게 만드는 와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와인이 3만원대에서 1만원대로 할인할 때는 꽤나 불안한 부분이 있는데 불행히도 그런 와인을 고른 느낌이네요


그런 느낌이란 바로 코르크가 말라있는 있는 와인이었네요 ...


아무튼 기대와 실망이 교차되며 마셔본


[칠레 레드 와인] 운드라가 시바리스 메를로 2013은?


알콜의 무게감이 많이 느껴지고 메르로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묵직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로마나 피니쉬는 조금 아쉽고 입안전체를 꽉채우는 느낌이 없고 입천장쪽에서 많은 것이 느껴지는 국지적인 풍미가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부족하고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뭔가 한가지 장점만으로 승부를 거는 1차원적인 매력이 있는 와인이었습니다.


지든 이기든 끊이지 않고 움직이며 레슬링 싸움을 거는 클레이 구이다의 느낌이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