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정찬성이 8~9월에 시합을 가지려는 이유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정찬성이 8~9월에 시합을 가지려는 이유

평산아빠
반응형




정찬성이 8~9월에 시합을 가지려는 이유

(고질적인 정찬성의 어깨문제가 군복무 기간 동안 치료가 되었을 것으로 봤는데 완치는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버뮤데즈전 감량 중 양쪽 어깨가 아파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완전히 치료를 끝내고 늦은 여름에 시합을 하겠다는 입장이네요.) 

크리스 사이보그 공식적으로 인빅타FC 챔피언 타이틀 반납

(반납이라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지만 아무튼 사이보그는 공식적으로 이제 인빅타FC 페더급 챔피언이 아닙니다.

이 발표와 함께 7월29일 저메인 드 란다미에게 시합을 하자고 제안했네요.)


Finally my coach Pat told me today that I slowly start to look like a gymnast… but I'm still terrible 😂 Have a great w-e everyone!

Georges St-Pierre(@georgesstpierre)님의 공유 게시물님,

좋은 몸상태를 유지 중인 조르주 생 피에르

(기사 제목은 "GSP가 크레이지한 코어를 보여주다."네요.)

찰스 로사 UFC와 4경기 재계약  

(찰스 로사는 자신이 만족할만한 계약 조건으로 UFC와 4경기 재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사실 다른 단체에서 더 많은 돈을 제시하기도 했지만 자신은 UFC에 있기를 원했고 최고의 선수들과 싸우기를 원했다고 하네요.

또한, 로사는 전혀 부상이 없었는데 작년 1년을 쉬게 되었다고 하네요. 작년 3번의 오퍼를 받았고 모두 2주짜리 급오퍼였다고 합니다. 비제이 펜, 라이언 홀, 알렉스 엘런드 오퍼였는데 비제이 펜전의 경우 펜이 콜 밀러를 선택했고 나머지는 경기가 캔슬되었다고 하네요.)



조니 핸드릭스 : 난 이제 웰터급으로 가지 않을거야.  

("이제 웰터급으로 가길 원치 않아. 이제 공식적으로 나의 웰터급 생활은 끝났어. 

나는 롬바드전 금요일까지 내내 먹고 마셨어. 금요일에 그걸 그만 둔 이유는 그냥 내가 원하지 않아서야. 평소에 우리는 계속 달리면서 체중을 맞추려 했어. 하지만 이번엔 그냥 앉아 있었어. 심지어 코치에게 "우리 뭔갈 해야하는거 아냐?"라고 말할 정도였지.

지난 매그니전 나는 첫 라운드는 좋았고 둘째 라운드도 그럭저럭 괜찮았어. 그러나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3라운드는 그냥 생존모드였어.

그것 때문에 롬바드전도 좀 긴장했지 하지만 2라운드가 끝나고 나서 내가 5라운드까지도 뛸 수 있고 오히려 라운드가 거듭될 수록 더 강해질거 같은 느낌을 받았어. 

내가 건강한한 원한다면 두달에 한번씩 시합을 뛰어도 될거같아. 내가 아주 클린한 생활을 하는건 아니지만 덜먹고 더좋은 것을 먹고 있어. 웰터급 시절처럼 자제력을 잃지 않아."

아마도 극한의 감량을 하다보니 비시즌기에는 보상심리로 굉장히 폭식을 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실제로 핸드릭스는 비시즌기 몸관리 안하기로 좀 유명했죠.)


루크 락홀드의 마이클 비스핑 VS GSP 경기 예상

("상성상 이건 GSP에게 좋지 않아. 비스핑을 테이크다운 시키지 못할거야. 그가 그간 싸워온 상대처럼 다루지 못할거야.

그는 오래쉬웠고 비스핑은 매우 커. 비스핑은 스크램블을 잘 하지. 그리고 아마도 복싱 쪽에서도 비스핑이 앞설거야. 비스핑이 이길거라고 봐.")


루크 락홀드의 파브리시우 베우둠 디스

("니가 타이틀샷에 가까이 갔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너의 착각이야. UFC에서 타이틀샷을 젤 주기 싫어하는 선수가 너야. 나는 너를 USADA가 한거 보다 더 나쁘게 보이게 만들어 버릴거야."

USADA 도입 이후 베우둠의 경기력이 떨어졌다. 뭐 이런 의미로 보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