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추천 다이어트어플] 눔다이어트 본문

리뷰/Electronics

[추천 다이어트어플] 눔다이어트

평산아빠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니 ... 참 믿기지도 않지만 또한 놀라운 얘기입니다.

시중에는 여러가지 많은 다이어트 어플들이 있는데요 ..

그 중 제가 눔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1. 자신 스스로 칼로리에 대한 정보 획득을 통해 낮은 칼로리 음식을 먹으려 합니다.

2. 음식을 스스로 조금씩 줄게 합니다.

3. 기존 어플의 단점인 너무 정확한 칼로리 계산하려다 짜증나서 실패하지 안하게 대충 쉽게 칼로리를 입력하게 해줍니다.

4. 자신의 음식 패턴을 표시해줘 너무 몸에 나쁜 음식을 먹으면 자제하게 해줍니다.

5. 쉽게 자신이 운동한 량을 체크해 주기 때문에 스스로 운동을 하게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자, 그럼 눔다이어트 어플에 대해 들여다보면

1. 처음 세팅시 성별, 몸무게, 목표체중, 나이, 키를 입력하면 하루 소비할 수 있는 칼로리가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2. 자신이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하는 화면입니다. 
이 칼로리가 알림창에 떠 계속 경각심을 줍니다.

이 효과가 대단한데요... 이 수치를 보고 있으면 최대 하루 칼로리 섭취량에 가까워지면 자연히 식사량을 줄이거나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깁니다.

 

 



3. 자신이 먹은 음식의 칼로리 패턴을 표시해줍니다. 빨간색이 많아질수록 경각심에 나쁜 음식을 자제하게 됩니다.



4. 운동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하려는 운동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시간, 속도, 거리 등 운동정보와 칼로리를 계산해줍니다.
평소에 산책, 운전 등도 모두 칼로리로 계산되니까 칼로리 소모되는 재미에 어떤 본격적인 운동이 아니더라도 자꾸 일상에서 몸을 쓰려고 합니다.



5. 4번의 운동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일주일간 운동으로 몇칼로리를 소모했는지 알림창에 표시해줍니다.
저의 경우 일주일 1000칼로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림창에 1000칼로리 밑으로 떨어지면 부랴부랴 챙겨 운동을 하게 됩니다. 뭐 운동이라고 해봐야 TV보는 대신 산책하기나 실내싸이클 등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눔다이어트는 뭔가 짧은 시간에 많은 체중을 줄이는 그런 효과는 분명 없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일상의 생활습관을 바꿔 건강함을 얻거나 유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회사에서 가끔 간식으로 누가 피자나 빵을 사와도 이제 한조각 내지 아예 손을 대지 않습니다.

이런건 눔다이어트를 하기 전에는 절대 생각하지도 못했던 것인데 확실히 칼로리를 생각하고 그게 바로바로 눈에 보이니까 많이 자제되는 느낌입니다.

지금까지 추천 다이어트어플 눔다이어트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