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추천축구매니저게임어플] 포켓리그스토리 본문

리뷰/Electronics

[추천축구매니저게임어플] 포켓리그스토리

평산아빠
반응형


제가 리얼사커매니저에 빠져 있다가 스마트폰으로 전환되면서 이런 매니저 게임을 구할 수 없어서 참 아쉬웠는데요...

리얼사커매니저만은 못하지만 상당부분 만족도를 안겨주는 포케리그스토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1. 포켓리그스토리 첫 화면입니다.



2. 메인 화면입니다. 선수들이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화면은 리그 마지막 경기라는 메세지가 떴네요.

 

 

 

 

* 경기시작전 포메이션, 선수교체, 선수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경기시작전 포메이션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포메이션에 따라 엄청 난 전력차를 보입니다.



4. 선수교체화면입니다. 선수를 선택하고 왼쪽 하단의 벤치버튼을 클릭하면 후보선수들의 능력치가 나타납니다.




5. Info 화면입니다. 선수들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플레이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을 터치하면 "normal" "long pass" "dribble" 의 세가지 모드를 선택하여 경기 중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 포켓리그의 가장 아쉬운 부분이 경기 중간 포메이션이나 선수교체가 안됩니다.
전반전이 끝나야만 바꿀 수 있습니다.


7. 경기 결과 얻은 리서치포인트 화면입니다. 이 포인트들은 경기시설, 스페셜트레이닝, 스폰서유치 등에 필요한 자원입니다. 선수를 많이 보유하면 이 포인트가 많이 올라가지만 반대로 급여가 많아져 구단운영비가 자꾸 줄어드니 적당히(?) 선수단을 꾸려야 합니다.




8. 경기 후 얻은 수입입니다.  경기에 이겨야 많은 수익을 내고 몫돈을 챙기려면 컵대회에 자주나가 우승을 해서 상금을 타야합니다.



9. 스페셜 트레이닝 화면입니다. 리서치포인트를 이용해 특정선수들의 능력치르 키웁니다.


10. 매니저 팀 메뉴입니다. 이 곳에서 스카우트를 하고 스폰서를 유치하고 시설을 짓고 팬 활동을 하고 합니다.



지금까지 포켓리그스토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하면서 조금 아쉬웠던 점은

1. 선수들의 체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경기후반 체력문제로 선수를 교체할 일이 없어서 별로 선수교체할 일이 없습니다.

2. 부상이 없습니다. 즉, 베스트일레븐을 잘 구성하면 그 선수들만 육성하면 됩니다.

3. 스카우트 할 수 있는 선수자원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리얼싸커매니저의 경우 방대한 데이터에서 제대로 된 선수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노력해야하는데 포켓리그는 시간이 흐를수록 스카우트 할 수 있는 선수들이 뜨는데 현재 게임시간으로 5년 지났는데 스카우트 자원이 25명 밖에 안됩니다. ㅡ,,ㅡ;;

분명 리얼사커매니저에 비해 매우 단순하지만 단순한만큼 쉽게 조작할 수 있어 또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온라인 매니저 게임이 아닌 그냥 차분하게 기계(?)와 매니저게임을 즐기실 분은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