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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셀병합시 내용보존하는 방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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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셀병합시 내용보존하는 방법

평산아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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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은 셀을 병합하면 위에 나 좌의 데이터만 남고 나머지는 사라집니다.

 

이게 한두개면 괜찮은데 ...

 

특히 한글의 표를 복사해서 엑셀에 옮겨놓으면 엔터친 곳 마다 셀이 생겨 병합하는 작업을 해줘야하는데

 

이때 밑에 데이터가 다 날라가버립니다.

 

 

오늘은 그래서 셀병합시 내용이 모두 보존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1. 일단 아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VB0179.zip

 

2. 압축을 풉니다.

 

3. Excel 옵션 - 추가기능 -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제 나오는 팝업창에서 "찾아보기"를 눌러 Power Tool V 3.1을 선택합니다.

 

 

5. 이제 엑셀 리본메뉴에 아래 그림처럼 "추가기능"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이제 병합할 셀을 지정하고 추가기능 - Power Tools - 향상된 편진 기능 - 내용보존 셀 병합 을 클릭하시면 셀내용이 보존되며 병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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