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 UFC Top10 밖의 메타 랭킹(2013년12월) - 업데이트 : FOX9 본문

MMA/MMA뉴스

[평산아빠 랭킹] UFC Top10 밖의 메타 랭킹(2013년12월) - 업데이트 : FOX9

평산아빠
반응형






- 마크 헌트가 탑텐에 진입하면서 노게이라가 다시 11위에 복귀하였으며 로이 넬슨이 드디어 탑텐 밖으로 밀려나며 12위에 랭크되었네요


- 크로캅을 서브미션시키고 스파링에서 오브레임을 발랐다는 루머가 도는 알렉세이 로레이닉이 UFC와 계약하며 20위권에 첫 진입을 했네요



- 언더독(테 후나, 페로쉬)이 모두 패하며 저번달과 별다른 변화가 없네요




- 광란의 미들급이 12월에는 주춤하며 랭킹에 별다른 변화가 없네요...



- 급오퍼를 받고 출전하며 코트 맥기라는 대어를 잡은 라이언 라플레어의 등장이 눈에 띄네요 ...



- 저번달 20위권에 들어온 바비 그린이 한달만에 또한번 수직 상승하며 12위에 랭크되었네요 ... 마일스 쥬리, 에드손 바르보자, 루스탐 하빌로프의 20위권의 강자대열에 확실히 오른 바비 그린입니다. 거기에 아드리아노 마틴스, 양키 메데이로스 등도 비상을 꿈꾸고 있으며 디에고 산체스, 에반 던햄, 글레이슨 티바우, 멜빈 길라드, 조 로존 등의 기존 강자도 아직 칼날이 무뎌지지 않은 상태로 정말 빡센 탑20을 가진 체급이 라이트급이네요.... 




- 조용한 한달을 보내는 가운데 하니 야야를 잡으며 탑20에 진입한 톰 니니마키가 눈에 띄네요 ... 




- TUF18 우승자인 크리스 홀스워스가 23위에 랭크되었네요 ...

이브스 자부인은 24위인데 랭킹5위인 에디 와인랜드와 붙는 행운을 잡았는데 ... 메타 랭킹의 현실보다 UFC쪽에서의 기대감이 더 큰 선수인 것으로 보입니다.



- 탑20을 채우지도 못했던 체급같지 않던 플라이급이 드디어 제 모습을 찾는 모습이네요 ...


- 스캇 저거슨을 10일만에 오퍼받고 이겨버린 전 벨라토르 챔피언 Zach Macovsky가 11위로 충격적인 임팩트를 주며 진입했네요 ...


이 선수는 매드맨(5위), 파이트매트릭스(4위)에 랭크될 정도로 이미 컨텐더급의 거물의 향기가 나는 선수네요...


그리고 같이 데뷔한 알테킨 오키리치 역시 2주만에 급오퍼받고 대체선수로 출전하고 대런 우에노야마를 이기며 13위로 첫 진입했네요...


더스틴 오티즈, 스캇 저거슨, 알테킨 오키리치, 조쉬 삼포, Zach Macovsky, 대럴 몽테그까지 언제든 탑텐에 진입할 역량을 가진 선수들이 대거 영입되고 데뷔전을 치르며 갑자기 엄청나게 치열해진 플라이급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