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김동현 선수의 UFC 스탯랭킹(기준: UFC172) 본문

MMA/MMA뉴스

김동현 선수의 UFC 스탯랭킹(기준: UFC172)

평산아빠
반응형









- 현 UFC 파이터는 506명입니다.  그 수많은 파이터 중 10위권의 스탯을 3개나 가지고 있네요 ...


- 김동현 선수의 테이크다운 스탯은 평균 23위로 88명의 탑텐 랭커 중에서도 상위권으로 최상위 레벨의 테이크다운 능력을 공수에서 모두 가지고 있음이 스탯에서 증명되네요.


- 테이크다운 성공수는 커리어가 오래되었으니 랭킹이 올라간다 치더라도 테이크다운 방어율과 유효타 적중율 및 분당 최소허용수 분야의 좋은 스탯은 김동현 선수가 UFC의 경쟁력을 갖게 하는 부분이네요 ...


- 최근 슬러거로 변신한 김동현 선수는 넉다운 타격도 4개(션 피어슨, 에릭 실바, 존 해서웨이(2))로 늘리며 40위까지 스탯을 올렸네요 ...


그외에도 김동현 선수는 슬러거 모드로 변신전인 시야르 바하두르자다전까지 클린치 타격 98%의 놀라운 적중율을 보여주기도 했으나 슬러거 모드 변신 이후 타격 난사로 클린치 타격 적중율이 82%까지 떨어졌네요 ...


또한 현재 김동현 선수의 Distance 타격 적중율은 35%로 아직 스탠딩 타격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진 않습니다.(클린치-82%, 그라운드-61%)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