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갤럭시S3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본문

리뷰/Electronics

갤럭시S3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평산아빠
반응형

 

갤럭시S3 3G버전이 6월 LTE버전이 7월 출시예정입니다.

 

 

이번 갤럭시S3에 공개된 기능들은 정말 탐나는 기능이 많았습니다.

 

 

1. 스마트 화면 유지

사용자의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을 꺼지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2. 스마트 알림

부재 중 문자나 전화가 오면 집어들기만 하는 행동으로 진동이 울려 알려줍니다.

 

3. 다이렉트 콜

전화가 왔을 때 귀에 갖다대면 접근센서가 인식해서 바로 통화모드로 전환됩니다.

 

 

4. 카메라 신속 실행

 

화면을 누르고 가로로 돌리기만 하면 카메라가 바로 실행 됩니다.

 

개인적으로 카메라를 많이 쓰기 때문에 이 기능이 너무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5. 소셜태그 기능

 

사진의 얼굴을 인식해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 SNS 등의 즉시 전송이 가능합니다.

 

흠, 그러나 뭐 별로 사용할 것 같지는 않네요...

 

6. S보이스

 

 

 

 

 

아이폰S 의 시리처럼 음성명령기능이 탑재됐네요.

 

알람설정할 때 참 유용할 듯 하네요 "오전 일곱시 알람" 이러면 알람이 설정되니 말이죠 ^^

 

7. 팝업 플레이

 

 

이것도 대박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팝업처럼 작게 만들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동영상을 감상하면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팝업창은 드래그로 원하는 위치로 옯길 수 있습니다.

 

저는 뉴스타파, 김어준의 뉴욕타임즈를 즐겨 보는데 이런 것들은 굳이 화면을 보기보다는 듣기만하면 되는데 꼭 동영상으로 플레이해야하니까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팝업플레이 기능을 이용하면 너무 편리할 것 같네요

 

8. 제로셔터 랙

 

갤럭시S3를 제가 급 구매하고 싶어진 이유가 바로 향상된 카메라 기능때문인데요.

 

셔터를 누르는 즉시 촬영되는 제로셔터 랙 기능 역시 너무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우리 아이들 촬영에 매우 유용할 것 같네요

 

9. 버스트 샷

 

역시 카메라 기능인데 연속촬영 기능입니다. 20장까지 연속으로 찍을 수 있네요

 

현재 Fast Burst Camera 유료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건 10장까지 찍어주고 화질도 그리 좋지 못한데 버스트 샷도 매우 기대됩니다.

 

또한 베스트 포토 기능도 제공해 가장 좋은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니 연계해 사용하면 꽤 유용해 보입니다.

 

10. S빔

갤럭시S3 사용자끼리 이 기능을 이용해 바로 데이터의 전송이 가능합니다. 영화한편을 3분만에 보낸다니 엄청 빠른 데이터전송 기술이네요

 

11. 무선충전

별도 구매해야하지만 무선충전이라니 ... 정말 혁신적인 기능이네요

 

 

그외에 플립커버, 쉐어동글이나 S페블 등의 악세사리를 별도 구매해서 이용하면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어보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