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32 알아야 할 사실들 본문

MMA/MMA

UFN32 알아야 할 사실들

평산아빠
반응형




1. 메인이벤터인 핸더슨과 벨포트는 모두 이번 대회를 앞두고 TRT 승인을 받았다. (참고로 핸더슨은 직전경기인 에반스전 TRT승인을 받지 못했었습니다.)


2.코메인 이벤트인 세자르 페레이라 - 다니엘 사라피안은 "Unfinished Business"매치로 사라피안이 부상으로 TUF에서 이탈하며 사라피안에게 KO당한 세르지오 모라에스가 결승에 페레이라와 시합을 가졌고 페레이라가 승리하며 TUF 우승자가 되었다.


3. 하파엘 카발칸테는 자신의 11승을 모두 피니쉬로 끝냈다. 10(T)KO, 1Sub, 3라운드 이전 피니쉬 10경기


4. 브랜든 탯치 역시 자신의 10승을 모두 피니쉬로 끝냈다. 7(T)KO, 3Sub

특히나 탯치는 자신의 모든 승리를 1라운드만에 끝냈다.


5. 제레미 스티븐스는 라이트급 넉다운타격 적중수 분야 3위(7번)이다.


6. 하파엘 카발칸테, 비토 벨포트, 티아고 타바레스는 약물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적이 있는 선수들이다. 특히나 비토 벨포트와 티아고 타바레스는 약물빨고 경기에서 졌다.


7. 비토 벨포트는 핸더슨에게 이기면 넘버원 컨텐더 자격을 얻고 지면 박탈된다.


8. 댄 핸더슨은 이번 경기가 계약상 UFC 마지막 경기로 결과에 따라 UFC에서 더이상 볼 수 없을 수도 있다.


9. 팬과 배터의 경기 결과 예상이 틀린 경기는 파울로 티아고 - 브랜든 탯치, 로니 제이슨 - 제레미 스티븐스 경기로 팬들은 티아고, 스티븐스를 선택했다. 특히 티아고 - 탯치의 경우 팬은 티아고의 60%의 승을 배터는 탯치의 76%의 승을 예상해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다.


10. 비토 벨포트는 분당1.44번의 빈약한 Significant Strike와 46%대의 평이한 정확도를 가지고 있음에도 70%의 (T)KO비율을 가졌고 UFC 최초의 2연속 킥 넉아웃승을 기록하고 있는 엄청난 한방을 가진 선수이며 댄 핸더슨은 39경기동안 한번의 넉아웃패도 없는 최강의 맷집을 가지고 있다.


11. 타바레스 - 살라스는 총 7번의 넉다운을 당한 최악의 맷집을 가진 두선수간의 대결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