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무선휴대용스캐너 매직완드 4 ST470 사용후기 본문

리뷰/Electronics

무선휴대용스캐너 매직완드 4 ST470 사용후기

평산아빠
반응형










에버노트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스캐너를 알아보던 중 너무도 매력적인 스캐너가 있기에 바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바로 매직완드4인데요 ...


이것을 사기로 결정한 이유는 


어차피 E-북을 만들기까지 할 건 아니기에 고속스캔이나 양면스캔 그리고 자동급지는 불필요했고


이미지를 편집가능한 워드형태로 바꿔주는 페이퍼리스를 실현하는 OCR기능이 필요했고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는 작은 사이즈가 필요했는데 이 스캐너는 거기에 무선휴대용스캔이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모든 기록을 에버노트에 집어넣기 위해서는 이런 휴대성과 무선 기능이 확실히 필요하기 때문이죠 ...


스캐너를 구매하고 설치를 했는데 


일단 설치와 사용법이 너무 간단합니다. 


USB케이블을 도킹스테이션과 연결하여 PC에 연결하고 거기에 무선휴대용스캐너를 장착하면 급지형 스캐너가 되고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없습니다.


휴대용스캐너의 경우 아무래도 손으로 긁어내리는 방식이다 보니 비뚤어질 확률이 좀 많은데요 ... 긁어내리는 속도는 꽤나 빨라도 잘 스캔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 OCR 기능은 스캐너와 바로 연결되지 않네요 ㅡ,,ㅡ 게다가 이미지 스캔 후 그것을 OCR 프로그램 돌려도 영 시원찮게 문자인식을 하네요 ...



휴대성과 편의성 측면에서는 좋은데 그 외에는 그다지 매력적인거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예열시간 필요없고 언제 어디서나 쭉쭉 긁어서 쉽게 스캔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한 장점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