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 UFC Top15 밖의 메타 랭킹(2015년2월) - 업데이트 : UFC184 본문

MMA/MMA

[평산아빠 랭킹] UFC Top15 밖의 메타 랭킹(2015년2월) - 업데이트 : UFC184

평산아빠
반응형



* 평산아빠의 메타랭킹은 3개의 MMA미디어 랭킹을 점수로 환산한 순위입니다.




- 데릭 루이스가 이번에 후안포츠를 이기면서 한계단 상승했네요 ... 헤비급은 PED유저가 많아 이들을 제외하면 19위까지는 탑15안에 있어야 할 선수들인데 ... 리복스폰서 계약이 실행되면 브랜든 샵의 경우 참 억울할거 같습니다.


주요 매치업 : 데릭 루이스 VS 션 조단, 크로캅 VS 곤자가



※ 퀸튼 잭슨 랭킹 제외


- 한달간 이 체급에서 별다른 경기가 없어 랭킹의 변화는 별로 없네요 ... 얀 블라허비츠가 16위에 올라선 정도?


주요 매치업 : 얀 블라허비츠 VS 지미 마누와,  퀸튼 잭슨 VS 파비오 말도나도, 션 오코넬 VS 앤소니 페로쉬, 지안 빌란테 VS 코레이 앤더슨



- 미들급은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 일단 마크 무뇨즈가 탑15에서 제외되면서 17위로 내려앉았고 인상적인 넉아웃을 보여준 샘 알베이가 드디어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션 스트릭랜드의 웰터급 전향으로 빈 자리는 루크 바넷이 채웠네요.


주요 매치업 : 댄 핸더슨 VS 팀 보에치, 브래드 타바레스 VS 로버트 휘태커, 루크 바넷 VS 클린트 헤스터



※ 실질적인 16위는 벤 핸더슨이지만 (주요 랭킹집계에서 웰터급 6위로 나오고 있음) 일단 레귤러 웰터급은 아니기에 제외했습니다.


- 김동현 선수의 상대인 조쉬 버크만은 18위입니다. 김동현선수에겐 확실히 얻을게 없는 매치네요...


- 가장 눈에 띄는 랭킹의 변화는 팀 민스입니다. 랭킹에 25위로 진입했네요 ... 뭔가 엉성한 디아즈 느낌이었는데 ... 최근엔 좀 더 타격이 강력해진 느낌입니다.


- 닐 매그니는 6연승을 하고 있는데도 20위네요 ... 아무튼 빡센 체급입니다. 임현규 선수가 닐 매그니잡고 바로 탑15에 들기는 힘들고 메인이나 톰슨 등과 한번 해야될거 같네요.


주요 매치업 : 김동현 VS 조쉬 버크만, 임현규 VS 닐 매그니, 에릭 실바 VS 벤 사운더스




- 탑15 안에 있던 루스탐 하빌로프를 잡으며 아드리아노 마틴스가 랭킹 밖에서 18위로 뛰어올랐고 토니 퍼거슨에게 1라운드 서브미션패한 글레이슨 티바우는 랭킹이 꽤 많이 떨어졌네요.


- 토니 퍼거슨은 탑15안에 진입하고 루스탐 하빌로프가 탑15에서 제외됐네요.


주요 매치업 : 로스 피어슨 VS 샘 스타우트, 존 막데시 VS 아벨 트루히요, 베닐 다리우쉬 VS 대런 크뤽쉥크, 미치 클락 VS 마이클 키에사, 메이나드 VS 야코블레프



- 페더급 탑15 밖은 완전 혼전입니다. 최두호 선수가 한경기만 승리해도 충분히 이 랭킹에 들 것으로 보이네요


주요 매치업 : 클레이 구이다 VS 로비 페럴타, 히오키 하츠 VS 다니엘 후커, 디에고 브랜다오 VS  지미 헤티스



※ 헨리 세주도, 세르지오 페티스 체급 전향으로 랭킹 제외


- 유리 알칸타라를 이긴 프랭키 사엔즈가 탑15안에 들면서 UFC 데뷔전을 타이틀전으로 갖은 조 소토의 랭킹이 급락했네요 ... 소토는 빨리 매치업이 잡혀 그의 진짜 견적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고 사엔즈와 붙으면 좋을 듯 하네요.



주요 매치업 : 이브스 자부인 VS 토마스 알메이다, 알자민 스털링 VS 타케야 미즈가키





- 레이 보그의 크리스 켈레이디스전 경기력이 인상적이었나보네요 ...20위에서 16위로 점프했습니다. 지난 달 닐 시어리가 급등하더니 이번엔 레이 보그가 급등했고 곧 헨리 세주도, 세르지오 페티스까지 가세하면 꽤나 선수층이 두터워지고 활기를 뛰게 되는 플라이급이네요.


주요 매치업 : 세르지오 페티스 VS 라이언 베누잇, 헨리 세주도 VS 크리스 카리아소, 조쉬 삼포 VS 저스틴 스카진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