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85 알아야 할 사실들(Pre-Fight Facts) 본문

MMA/MMA

UFC185 알아야 할 사실들(Pre-Fight Facts)

평산아빠
반응형








앤소니 페티스 VS 하파엘 도스 안요스


앤소니 페티스의 4연속 피니쉬승은 현재 남자선수들 중 1위의 기록이다.(론다 로우지는 5연속 피니쉬 행진중)


앤소니 페티스는 2연속 킥 넉아웃승을 거둔 유이한 선수이다. ( 다른 한명은 비토 벨포트)


앤소니 페티스는 결코 넉다운된 적이 없다.


하파엘 도스 안요스는 18경기 만에 타이틀전에 나선다. 이는 현역 라이트급 선수 중 티바우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출장기록이기도 하다.


앤소니 페티스는 WEC/UFC를 통틀어 단 49번의 타격만을 안면에 허용하고 있다.(잽 포함) 반면 하파엘 도스 안요스는 222번의 타격을 안면에 허용했다.






조니 핸드릭스 VS 맷 브라운


조니 핸드릭스의 최근 4번의 시합은 모두 판정으로 끝났다. 이는 핸드릭스 프로 커리어에 있어 가장 긴 시간 동안 피니쉬승을 거두고 있지 못한 것이다.


조니 핸드릭스는 결코 넉다운된 적이 없다.


조니 핸드릭스는 1분안에 상대를 넉아웃 시킨 경기가 3번 있다. 이런 기록은 UFC에서 단 4명만이 가지고 있다.


조니 핸드릭스는 6번의 파이트나잇 보너스 수상은 현역 웰터급선수 중 가장 많은 파이트나잇 보너스 수상이며, 역대로 넘어가도 크리스 라이틀 다음이다.


조니 핸드릭스 - 로비 라울러는 UFC171에서 308번의 유효타를 주고 받았다. 이는 새로운 기록으로 이전의 기록은 디아즈-콘딧의 256번


조니 핸드릭스의 라울러전 158번의 유효타 적중수는 타이틀전 가장 많은 유효타 기록이다.


조니 핸드릭스는 UFC 전체선수 중 테이크다운 성공수 분야 6위(45)를 기록하고 있다.


맷 브라운은 19승 중 17번을 피니쉬 했고 UFC에서 12승 중 10번을 피니쉬했다.


맷 브라운의 UFC에서의 10번의 피니쉬는 현역 웰터급 최고의 기록이다. (역대 1위는 맷 휴즈 11번)


맷 브라운의 9번의 넉아웃승은 UFC 역대 웰터급 최고의 기록이다.


맷 브라운은 UFC 역사상 4번 이상의 서브미션 패를 당한 7명 중 하나이다.


맷 브라운은 UFC 전체선수 중 유효타 적중율 분야 9위(54.2%)이다.


맷 브라운은 UFC 전체선수 중 서브미션 시도 분야 5위(22)이다.





알리스타 오브레임 VS 로이 넬슨


로이 넬슨은 7번의 넉아웃 승 중 6번을 1라운드에 이루어냈다. 이는 UFC 전체 선수중 1라운드 넉아웃승 분야 4위의 기록이다. 


로이 넬슨은 UFC에서의 5번의 판정패를 기록하고 있고 이는 역대 헤비급 최다 판정패 기록이다.


로이 넬슨은 UFC에서 555번의 유효타를 허용해 헤비급에서 가장 많은 유효타를 허용한 선수이며, 이중 395번을 머리에 허용했다.


로이 넬슨은 6번의 파이트나잇 보너스를 받았고 이는 헤비급 역대 최다 수상이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은 9번의 넉아웃패를 가지고 있고 이는 UFC 선수 중 가장 많은 넉아웃패 기록이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은 15번의 넉아웃승 중 11번을 킥 혹은 니킥으로 상대를 넉아웃시켰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은 분당 1.64번의 유효타만 허용하고 있으며, 이는 체급내 1위의 기록이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은 상대의 24번의 테이크다운 시도 중 21번을 막아냈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은 UFC 전체선수 중 분당유효타 적중수 분야 9위(5.45)를 기록하고 있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은 UFC 전체선수 중 유효타 적중-허용 차이 분야 2위(3.81)를 기록하고 있다.




기타 선수들


헨리 세주도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다.


헨리 세주도는 이번이 2번째 플라이급 데뷔전이다. UFC177 계체실패로 데뷔전이 무산되었다.


로스 피어슨의 라이트급에서의 4번의 넉아웃승은 현역 중 2위의 기록이다. (1위는 에드손 바르보자(5))


로스 피어슨의 71.6%의 유효타 방어율은 현역 라이트급 중 2위의 기록이다. (1위는 마일스 주리 71.7%)


샘 스타우트는 332일만에 옥타곤에 복귀한다.


샘 스타우트는 판정머신이다. UFC에서 14번의 시합을 판정까지 갔다. (16번의 시합에서 14번이 판정)


샘 스타우트는 UFC 전체 선수 중 유효타적중수 분야 3위(970)를 기록하고 있다. 


샘 스타우트는 UFC 전체 선수 중 전체타격적중수 분야 9위(1182)를 기록하고 있다. 


대런 크뤽쉥크는 헤드킥으로 3번의 넉아웃을 만들어낸 3명 중 하나이다.


세르지오 페티스는 3번의 UFC 승을 판정으로 얻었다.


세르지오 페티스는 밴텀급에서 4경기를 치르고 플라이급에 데뷔한다.


라이언 베누잇은 469일만에 옥타곤에 복귀한다.


조셉 더피는 코너 맥그리거를 이긴 마지막 선수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