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건강하고 간단하게 숯불피우기 - 차콜스타터를 활용하자! 본문

노하우/일상생활

건강하고 간단하게 숯불피우기 - 차콜스타터를 활용하자!

평산아빠
반응형










어디 놀러가서 숯불을 피우는건 항시 후배나 펜션 주인의 몫이었기에 막상 가족끼리 캠핑을 가려니 숯불피우는게 걱정이 되더군요.(뭐 번개탄으로 피우는거야 쉽지만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번개탄 안쓰는 쪽으로 하려다보니...)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차콜스타터라는게 쉽게 숯불을 피울 수 있을거 같아 구매했네요.


- 이렇게 토치와 산화제를 구입해 시도했지만 실패 ^^;;


실제 숯불을 피울때 일단은 캠핑가게 점원이 추천해준 산화제를 이용해 봤는데 제가 요령이 없어서 그런건지 잘안되더군요.(점원왈 "숯이랑 산화제 넣고 토치로 불피우면 끝이예요", 그렇게 했는데 안돼더군요 ㅠ.ㅠ)


그래서 등장한 차콜스타터!!


그냥 휴대용가스버너에 차콜스타터 설치하고 그 위에 숯불넣고 15분있으면 숯불 완성!


- 세팅 모습


- 15분후 완성모습



그럼 차콜스타터를 써본 장단점을 요약해보면


장점


1. 누구나 100% 숯불을 손쉽게 만들수있다.


2. 2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


3. 휴대의 편의성




단점


1. 숯불을 옮기기 어렵다. 

: 숯불의 열기를 뚫고 숯을 옮겨야 하기에 목장갑 2겹은 껴야 열기를 견딜 수 있음. 손잡이를 이용해 한번에 붙는건 왠지 위험스러워 시도하지 않았네요.


2. 차콜스타터가 가열된 상태라 혹시라도 얘들이 옆에 있다면 화상의 위험이 있어 항시 주의를 요한다.


3.차콜스타터에 넣을 숯의 양이 한정되어 화로가 깊어 숯을 많이 필요로 한다면 한번 만든 양의 숯으로 고기를 굽기 어렵다. (실제로 두번 숯을 만들어서야 제대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었음.)





 결론적으로


분명 단점도 있긴 하지만 숯불만드는데 이만한 도구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역시나 불을 다루는 기구인 만큼 매사에 조심해서 쓴다면 강력 추천할만한 숯불피우기 보조기구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