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요엘 로메로도 마이클 비스핑 낚시대회 참가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요엘 로메로도 마이클 비스핑 낚시대회 참가

평산아빠
반응형










코너 맥그리거 chris van heerdenr(전 IBO & IBF 챔피언)과의 스파링 영상 공개

(Chris van heerden은 네이트 디아즈전을 대비해 비슷한 스타일의 랭키 사우스포 복서로 초빙한 스파링파트너인데 스파링 후 언론에 맥그리거가 굉장히 뛰어난 테크닉은 가지고 있지만 생각보다 파워도 약하고 MMA선수는 스탠드업타격에서 프로 복서에게 안된다는 얘기를 했었죠.


이에 대해 반론을 위해 맥그리거 측에서 영상을 공개한거 같네요. 


이 영상을 보고 Chris van heerden은 악마의 편집(의역입니다.)이다라고 비난했지만 다음날 비난한 트윗을 삭제하고 스파링에 대한 것은 공개하지 않아야 하는데 자신이 그렇게 했고 맥그리거는 스파링 후 자신에게 호의를 보여줬다며 사과의 트윗을 올렸네요.)


요엘 로메로도 마이클 비스핑 낚시대회 참가

(로메로가 드디어 입을 열었네요. 자신은 5번의 테스트 모두 통과했고 31년 운동선수생활동안 스테로이드를 손댄적이 없다고 얘기하네요.


또한 UFC 미들급 탑텐 중 UFC에서 패가 없는 선수는 자신 밖에 없고 UFC에서는 항시 자신에게 상대할 선수를 제시하지만 상대는 손목, 무릎, 턱 등을 다쳤다며 핑계를 대고 시합을 피한다며 자신은 마이클 비스핑과 싸울 자격이 있다고 얘기하네요.


그러면서 마이클 비스핑이 영어를 못하는 선수와 싸우기 싫다며 자신과의 시합을 거부했는데 자신은 현재 영어로 인터뷰하고 있고 영어를 배우고 있다며 싸우자고 하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모든 선수들을 존중하지만 핸도는 랭킹 12위이고 GSP는 웰터급 선수고 자카레는 자신에게 패했기 때문에 현재 타이틀샷을 받을 자격이 있는 선수는 자신이라고 얘기하네요.)


프랭크 미어 : UFC 나를 방출시켜줘.

(자신은 UFC에서 풀어주지 않으면 2018년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다른 곳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자신을 방출시켜달라고 아리엘 헬와니의 팟캐스트 MMA Hour에 나와 얘기하네요.)


베랄 무하마드 : 나는 라마단기간에도 훈련했다.

(라마단 기간이 6월 5일 ~ 7월 5일까지라고 하는데 이 기간 동안은 해가 뜨고 해가 지기전까진 음식은 물론 물도 먹을 수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상태로 훈련을 했다고 하며 자신이 이 한계상황을 극복했고 굉장히 강해졌다고 얘기하네요.


이 선수는 또한 경기는 무조건 재밌어야 한다며 자신은 상대와 그라운드로 가서 홀딩상태가 되는걸 원하지 않고 그런 상대를 UFC데뷔전에 만나고 싶지 않았는데 앨런 조우반을 만나 다행이라네요. 아마도 보너스를 받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합니다.


또한 돈은 팬들로부터 나온다며 팬들을 만족시키는 경기를 하는게 자신의 파이팅 철학이라고 하네요.



실상은 저번에 얘기한 것처럼 이 선수는 마이클 비스핑 스타일의 선수로 그다지 익사이팅한 스타일은 아닌데 과연 얼마나 익사팅한 시합을 할지 ... ^^


이 선수 인터뷰할 때마다 재밌는 시합에 대한 강박이 있을 정도로 자주 거론하는데 과연 자신의 말대로 재밌는 경기를 할지 잘 알지도 못하는 이름도 생소한 선수인데 괜히 기대가 되네요. 


베랄 무하마드는 한달전 급오퍼를 받고 사실상 라마단 기간 한달간 준비기간을 갖고 앨런 조우반과 대결합니다. 라마단과 급오퍼 그리고 UFC 데뷔라는 옥타곤 지터스까지 있는 무하마드가 과연 무패의 기록을 이어갈지 여러가지로 관심을 끄네요.)


딜론 데니스 : 코너 맥그리거가 왜 챔피언인지 그의 체육관을 오면 알 수 있다.

(딜론 데니스(네이트 디아즈전을 대비 초빙한 BJJ챔피언)는 코너 맥그리거의 주짓수가 매우 좋다며, 그가 챔피언인 이유는 그의 체육관을 와보면 너무도 쉽게 알 수 있다고 하네요. 대부분의 선수들은 클래스가 끝나고 지치면 좀 더 쉬운 상대와 훈련하길 원하지만, 코너는 항상 최고의 선수를 찾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항상 주짓수 트레이닝은 자신을 부른다고 하네요.


예전 에디 브라보 역시 맥그리거의 배우려는 의지에 대해 칭찬했는데요 ... 맥그리거는 샌드백을 칠 곳이 필요해 에디 브라보 체육관을 찾았고 에디 브라보는 맥그리거를 발견하고 맥그리거가 "이 체육관 최고가 누구야?"라고 물어서 자신 체육관 최고의 선수를 붙여줬는데 맥그리거는 그와 계속 스파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어떤 UFC 선수도 그런건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카메라가 켜져있고 잘 모르는 환경에서 자신보다 주짓수를 잘하는 상대를 상대하며 탭을 칠 수 있는 상황에선 말이죠...


이유는 자신과 스파링한 상대가 "내가 유명한 UFC 선수를 탭아웃시켰어"라고 떠들고 다는 상황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맥그리거는 그런걸 개의치 않아 하는걸 보고 그의 배우려는 정신자세를 높이 평가했다고 하네요.)




브록 레스너 & 미샤 테이트

(레스너가 사진 찍는걸 싫어하나 봅니다. 그런데 테이트와 찍었다고 논란이 되고 있네요. 브록의 옷에 상표를 가린게 특이하네요. 아마도 UFC 인터뷰 후 인가 봅니다.


레스너 표정이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