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UFC 공식 매각 발표, 존 존스가 걸린 약물은 에스트로겐 억제제?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UFC 공식 매각 발표, 존 존스가 걸린 약물은 에스트로겐 억제제?

평산아빠
반응형







UFC 공식 매각 발표 

(최초의 보도대로 WME-IMG 그룹에 팔렸네요. 약 40억달러라는 보도와 데이나 화이트가 사장자리를 유지한다는거 그리고 데이나 화이트 지분을 팔아 4천억원의 수익을 보고 지분을 다시 받는거 까지 다 맞았네요.


결국 TMZ는 UFC의 방패막이 역할을 하는 종편같은 느낌의 찌라시 매체였네요.


새로운 오너중 하나인 아리 엠마누엘은 UFC가 FOX와의 계약을 하는 부분이나 존 존스가 게토레이와 나이키와 계약하는 부분에 관여하는 등 오랫동안 UFC와 관계가 있는 인물이었다고 하네요.


또한 WME-IMG는 이미 론다 로우지를 매니징하고 있는 상황이라 론다 로우지의 입지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또하나 재밌는 사실은 비슷한 규모와 조건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전년도 수입의 13배로 가치 평가가 되어 매각되었는데  이번 UFC매각은 전년도 수입의 25배라는 엄청난 가치평가를 받으며 매각이 되어 투자전문가 사이에서는 많은 논란이 있어 보이네요.


실제로 전 UFC간부였던 사람도 올해 초 UFC를 사기 위해 투자전문가들과 가치를 평가했고 28억달러라고 평가했기에 42억달러 매각설은 말이 안된다고 주장하기도 했죠. 역으로 그러하기에 이번 UFC 매각에 신빙성을 더 하기도 했구요. ^^)


UFC200, TUF23, UFN90 파이트 머니 내역

(레스너 휘둥둥하네요.)




차엘 소넨, 라샤트 에반스 : 존 존스가 걸린 것은 에스트로겐 억제제

(각각 방송에 나와 얘기했는데요 특히 에반스는 존스의 캠프로 부터 들었다고 소스까지 밝혔네요.


에스트로겐 억제제는 근육증강, 스피드 보강, 카디오 증가 등에 영향을 주지않기에 PED와 관계없는 약물이지만 "Post-Cycle Therapy" 즉, 약물 싸이클 이후 부작용 방지에 유용한 약물이라고 합니다.


즉, 테스토스토론의 생산 이후 이게 에스트로겐으로 일부 변환되면서 남성의 몸에 수용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보다 많은 에스트로겐이 생산되고 이것은 피하지방을 증가시키며 여성형 유방 즉, 거유증같은 부작용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우리가 USADA 도입 이전에 선수들의 젖꼭지에 주목했던 이유가 이것 때문이죠.


또한, 클로미드와 같은 에스트로겐 억제제는 건강한 남성의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킬수 있는 약간의 확실한 증거들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이건 오피셜이 아닌 소넨과 에반스의 일부 주장임을 밝히고 


존스의 매니저 말키카와는 팀 민스나 요엘 로메로 케이스처럼 보충제가 오염되었다는 얘기를 하고 있네요. 


존스의 경우 이번에 브록 레스너보다도 더 많은 돈을 받기로 되어있었고 자신(말키 카와)을 비롯한 스텝들 역시 파이트 머니의 % 비율로 돈을 받기에 큰 돈을 벌 수 있었는데 어떤 미친 놈이 그걸 망치려고 존스에게 약물을 쓰게 했겠느냐는게 매니저의 주장이네요. )




UFC 최신 랭킹과 도핑 검사 횟수

(탈레스 레이테스와 마리나 모로즈는 단 한번도 검사를 받지 않았네요. 


코너 맥그리거와 홀리 홈이 13번으로 가장 많은 테스트를 받았네요. 13번이면 한달에 평균 2번씩 검사를 받고 있다고 하는건데 ... 약물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어 보일 정도의 간격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