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UFC202 이모저모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UFC202 이모저모

평산아빠
반응형



다음을 기약하며...

(올해 콘딧 - 라울러의 경기 끝나고 옥타곤에 같이 팔을 걸치는 사진과 더불어 베스트 포토네요.




코너 맥그리거 VS 네이트 디아즈 2차전 채점표

(글렌 트로브리지 저지가 3라운드를 10-8을 줬네요. 확실히 10-8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필요하네요.)


코너 맥그리거 VS 네이트 디아즈 2차전 미디어 채점표

(거의 대부분 코너 맥그리거의 49-48승으로 채점했네요.)



코너 맥그리거 : 가능한한 빨리 디아즈와의 트릴로지를 원한다. 하지만 3차전은 155에서 열릴 것이다. 미안해 알도

(확실히 맥그리거는 145 타이틀방어보다는 다른 옵션을 생각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네이트 디아즈 : 부상으로 1차전보다 더 최악의 상황에서 경기에 임했다.

(무릎부상을 당해 한달간 주짓수 훈련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2주후 복싱 스파링 과정에서 상대 앨런 산체스에게 리버샷을 맞았고 부상으로 이어지며 2주반동안 스파링을 할 수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런닝, 싸이클 그리고 쉐도우 복싱으로 경기를 준비했고 맥그리거전 많은 전략이 있었지만 부상들을 보호하기 위해 그 계획들을 철회해야 했다고 합니다.)


데이나 화이트 : 맥그리거 - 디아즈 트릴로지는 바로 진행되지 않는다.

("이 트릴로지를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분명 맥그리거는 자신의 타이틀 방어전을 해야한다. 페더급 타이틀방어전을 하든 벨트를 포기하든 맥그리거는 지가 원하는걸 하겠지. 나는 앉아서 다음이 무엇인지 지켜볼거다. 


내가 코너라면 나의 타이틀을 방어한다.")


경기 후 기자회견 전 마리화나를 핀 네이트 디아즈

(의료용 마리화나인데 이게 승인받은 것인지는 아직 확인이 되고 있지는 않네요.)


조제 알도 : 맥그리거 어디간거야? 내려와서 나와 UFC205에서 싸우자 아니면 벨트를 내려놔라

(해쉬태그로 "뺑소니"라고 써놨네요. ㅋㅋㅋ)



UFC202 보너스 수상 내역

- 파이트 오브 나잇 : 코너 맥그리거, 네이트 디아즈

- 퍼포먼스 오브 나잇 : 앤소니 존슨, 도날드 세로니


코너 맥그리거 발등이 부러지진 않았다.

(네이트 디아즈전을 대비해 레그킥 연습을 많이 했고 그 과정에서 발목이 약간 부어오르는 부상을 안고 경기를 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제가 된 것은 디아즈를 약 40번 가량 레그킥을 차는 과정에서 종아리에 부상을 입었다고 하네요. 이 부상은 2라운드에 일어났구요.


맥그리거는 주로 자신보다 작은 오소독스와 싸워왔고 그들에게 레그킥을 차는 것은 위험한 일로 자신이 레그킥에 익숙하지 않음을 인정했고 네이트 디아즈가 킥체크를 매우 잘했다고 하네요.)


네이트 디아즈 : 맥그리거와의 3차전까지 싸우지 않는다.

(자신은 만약 UFC에서 3차전을 준비하면 언제든 콜이지만 그 이전에는 싸우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또한 맥그리거는 비지니스맨이고 나와의 3차전 이전에 다른 시합을 받아들이는 것이 올바른 비지니스가 아님을 알거라고 얘기하네요.)


맥그리거 - 디아즈 선수들 반응

- 벤 아스크렌 : 글쎄 내가 틀렸다. 맥그리거는 깊게 팠다. 그는 더 많은 전사의 심장이 있었다.

- 이안 맥콜 : 제기랄. 이런 엄청난 영광스런 전투에 감사합니다.

- 케빈 리 : 맥그리거 - 디아즈 2는 새로운 오너를 위한 포레스트 그리핀 - 스테판 보너전이 될거야. 코너 맥그리거는 마지막 10초를 포기했고 디아즈가 라운드를 가져갔고 디아즈가 승리했다.

코너를 존중하지만 얘는 155에서 경쟁력이 없어. 단지 저니맨 하나를 이겼을 뿐이야. 

- 타이론 우들리 : Great fight

- 칼라 에스파르자 : 누가 이겼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이 시합은 사람들이 생각하는거 보다 더 근소한 차이의 승부였다.

- 지미 마누와 : 이 시합은 잠을 안자고 볼 가치가 있었다. 최고의 시합이었다.

- 케니 플로리안 : 당신들이 이 시합의 트릴로지를 보길 원하지 않는다면 "너는 뭘 하고 있는거야?" 이 시합은 내가 본 최고의 시합 중 하나였다.

- 댄 하디 : 제기랄. 이 시합은 내가 본 최고의 시합이었어.

- 카탈 펜드레드 : YES!!!

- 팀 케네디 : 6라운드 제발 !!!

- 티토 오티즈 : 이게 파이트지.

- 레슬리 스미스 : 디아즈가 이겼어 씨X

- 벡 롤링스 : 말도 안돼

- 토니 퍼거슨 : 말도 안돼. 맥그리거를 조목조목 비판할 수 있다. 

- 브랜든 태치 : 트릴로지

- 엘리아스 테오도로 : 이 판정결과는 토론이 필요해

- 스캇 저거슨 : 할말이 없네. 맥그리거는 졌어

- 크리스 사이보그 : 올해의 시합?

- 컵 스완슨 : 미안하지만 디아즈가 이겼어

- 윌 브룩스 : 나는 확실히 코너가 이걸 다시 하길 원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 안토니오 실바 : 디아즈 VS 맥 3 강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