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MMA뉴스] 스트라이크포스 33 게가드무사시 VS 키스자르딘 전 판정은 잘못됐다! 본문

MMA/MMA뉴스

[MMA뉴스] 스트라이크포스 33 게가드무사시 VS 키스자르딘 전 판정은 잘못됐다!

평산아빠
반응형

이번 스트라이크포스 33 게가드 무사시 VS 키스 자르딘의 판정 결과에 대한 비판의 글이 블러디 엘보우에 올라왔는데요.


굉장히 신뢰감이 있는 글 같네요.


요약해보면


- 게가드 무사시는 1라운드 업킥 반칙에 의한 1포인트를 잃었다. 

하지만 그다지 데미지를 주지않은 업킥 공격에 대해 어떠한 경고도 없이 1포인트 감점을 결정했다.


또 하나의 문제점은 별 효과적이지 못했던 1라운드의 키스자르딘의 테이크다운에 게가드 무사시의 펀치보다 더 점수를 줬다는 점이다.


1라운드 테이크다운 후 자르딘은 15초 이상 무사시를 묶어두지도 못했고 펀치를 내지도 못했다. 

오히려 그 상황에서 무사시가 펀치, 엘보우 등으로 자르딘에게 데미지를 줬다.


1라운드 펀치유효타는 27-8로 무사시가 앞섰고 자르딘은 4번의 데미지를 주지 못한 테이크다운을 성공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르딘에게 점수를 준 저지가 있었다.


그리고 2라운드 역시 펀치유효타에서 23-7로 무사시가 앞섰고 자르딘은 5번의 시도 중 2번의 성공을 기록한 1라운드와 마찬가지로 데미지를 주지못한 테이크다운의 성공이 있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르딘에게 점수를 준 저지가 2라운드에 역시 있었다.


이러한 스코어의 결정은 남판, 정찬성이 레오나드 가르시아와의 경기에서 가진 불합리한 판정과 마찬가지다. -


정말이지 채점에 있어 테이크다운 비중을 줄이고 테이크다운 후의 상대방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점수에 반영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는 이번 게가드 무사시 VS 키스 자르딘 전 공식 채점표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