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강경호의 UFC 복귀전 상대는 귀도 카네티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강경호의 UFC 복귀전 상대는 귀도 카네티

평산아빠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난폭한 남자' 에디 알바레즈에게 바치는 보스로직의 작품

(캬~ 멋지네요. 알바레즈도 만족할거 같습니다.)

프란시스 은가누 복싱 코치 : 은가누는 스파링할 때 주의를 하지만...

(은가누는 스파링할 때 상대를 안다치게 하려고 노력하는데 결국 상대는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링을 내려온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이런 파워를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뭐 자기 선수에 대한 칭찬이겠지만 오브레임전을 보고 난 이후라 신빙성이 있어 보이네요.^^)

T.J 딜라쇼 드미트리우스 존슨을 향한 근육 줄이기 돌입

(20주 이상 체중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6.4파운드의 근육을 줄일거라고 합니다.)

헨리 세후도에게 깨달음을 준 드미트리우스 존슨

(헨리 세후도는 자신이 100% 드미트리우스 존슨과 붙기만 하면 이길 수 있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모두가 아는 것 처럼 처참했고 자신에게 실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뒤 챔피언과 그 밖의 이 체급의 모든 선수를 존경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강경호의  UFC 복귀전 상대는 귀도 카네티

(UFC 세인트루이스 대회에서 귀도 카네티 선수를 상대로 복귀전을 갖습니다. 이 대회는 최두호 VS 제레미 스티븐스 카드가 확정된 상태죠.

강경호가 군대라는 신성한 의무를 마치고 복귀하는 것에 반해 상대 귀도 카네티는 USADA 규정위반으로 10개월 출장정지 징계(오염된 보충제 복용)를 받고 복귀하는 것이라 뭔가 선명하게 대비되는 부분이 있네요.

귀도 카네티는 닌자라는 닉네임답게 빠르고 변칙적인 타격에 능하고 니킥도 상당히 날카롭습니다. 또한 피지컬적으로 강해서 완력싸움에서도 잘 밀리지 않습니다. 분명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로 순수 타격 쪽에서는 강경호 선수가 위험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뭐 약물의 도움을 받은 결과일 수도 있지만 말이죠.)

하지만 기존 강경호가 보여준 레슬링 실력이라면 그의 좋은 사이즈 어드밴티지를 활용한 스탠딩 타격과 잘 결합해서 테이크다운시킬 수 있는 상대로 보이고 귀도 카네티는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의 특징 중 하나인 백업 능력이 굉장히 좋지만 강경호의 스크램블 능력이라면 도망가지 못하게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포스쳐 업 파운딩(상체 세우고 치는 파운딩)에 카네티가 상당한 약점을 보이는 만큼 이 부분을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상대로 보입니다. )

TUF26 피날레 파이트 머니 내역

(니코 몬타뇨, 록산느 모다페리 모두 10만달러씩 받았군요. 몬타뇨와 모다페리는 파이트 오브 더 나잇 보너스도 챙겼기에 15만달러라는 거금을 챙기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라이언 제인스 - 앤드류 산체스가 파이트 오브 더 나잇 보너스를 받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두선수는 아쉽게 되었네요.)

UFC221 도날드 세로니 VS 마이르벡 타이수모프 추진중?

(도날드 세로니는 몇일전 웰터급에서 경기 당일 170파운드로 싸우는 유일한 선수가 자신이라며 사이즈 핸디캡에 대한 애로사항을 얘기했고 라이트급으로 돌아갈거라고 선언했습니다. 또한 경기수도 예전보다 줄이겠다고 했죠.

그 인터뷰 이후 타이수모프측에서는 UFC221 대회에서 세로니전 오퍼를 받았고 세로니측 대답을 기다리고 있다고 얘기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