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PED유저 제외 UFC 랭킹 (2015년 4월 10일) 본문

MMA/MMA

PED유저 제외 UFC 랭킹 (2015년 4월 10일)

평산아빠
반응형










- UFN64는 Pre fight fact나 체급별 스탯랭킹을 포스팅할 자원이 부족해 파이트위크임에도 포스팅할게 없어 앤더슨 실바가 약물에 걸렸을 때 부터 기획했던 PED유저 제외 랭킹을 올려봅니다.


- 여기서 존 존스가 걸린 코카인이나 알렉스 케세레스가 걸린 대마초 등의 향정신성약물(?)은 개인적으로 PED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라(그냥 개인적인 입장이니 ... 여기에 대해서 논란은 없었으면 하네요 ...) PED로 생각하는 이뇨제, 스테로이드, TRT 사용자만을 포함했습니다.







- 이 랭킹에서 확연히 드러나는 사실은 중량급으로 갈수록 PED 유저가 많다는 점입니다. 왜 그런지 원인은 모르겠지만 그런 경향성이 뚜렷이 나타나네요 ... 


- 가장 깨끗한 체급은 라이트급이네요. 단 한명의 선수도 걸린적이 없네요. 


- 랭킹에 제외된  선수 중 브라질 5명, 미국 5명으로 역시 압도적으로 많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