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87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 넉아웃 페스티발 본문

MMA/MMA

UFC187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 넉아웃 페스티발

평산아빠
반응형







※ 다니엘 코미어 선수는 랭킹진입 조건이 아직 안되기에 현재의 스탯이 어느정도 위치인지를 표시한 것입니다.


※ 앤소니 존슨의 경우 웰터급 랭킹입니다.


※ 랭킹진입조건 : 최소 5경기, 200번 이상의 타격, 20번 이상의 테이크다운



- 도슨의 테이크다운 방어와 마콥스키의 성공율은 탑클래스가 아니지만 많이 시도해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는 능력의 대결이네요.


- 하파엘 나탈은 스탯으로 보면 테이크다운 능력이 최고레벨이네요.


- 와이드먼 - 벨포트는 결국 벨포트가 와이드먼의 테이크다운을 막아야 하는데 방어율 분야에 벨포트가 랭크되지 못한 점이 크게 보이네요.


- 코미어 - 존슨 전은 필 데이비스도 그라운드로 데려가지 못한 존슨을 코미어가 테이크다운 시킬 수 있을까가 최대 관심사네요. 베이더가 말한대로 데이비스는 맞추기 힘들지만 코미어는 자신이 들어가야 하니까 존슨의 카운터 거리에 노출될 테고 반대로 데이비스는 원거리에서 안전운행을 하다보니 태클 거리가 멀어 존슨이 완력으로 그냥 테이크다운을 막아버릴 수 있었지만 코미어가 치고 들어가 밸런스가 무너지고 태클거리가 나오는 상황에서 올림픽레벨의 코미어의 레슬링을 존슨이 막을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결국 근거리에서의 존슨의 카운터와 코미어의 테이크다운의 대결이네요 ...




- 와이드먼 타격을 안맞는 이유는 긴 리치와 레슬링이고 벨포트의 경우 스텝인데 마치다, 앤더슨 실바도 스텝으로 따돌리지 못하고 그라운드로 끌려간 와이드먼의 압박능력을 비토의 스텝이 벗어날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합니다.


- 이번 경기는 슬러거 페스티발이네요 ... 넉다운 타격 적중수 분야가 휘둥둥하네요. 게다가 랭크되지 못한 유라이야 홀이나 다니엘 코미어, 크리스 와이드먼도 넉아웃능력이 출중하죠 ... 또한 우리의 김동현선수도 이제 슬러거 스타일이고 상대인 버크만도 넉아웃능력이 좋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