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 UFC Top15 밖의 메타 랭킹(2015년6월) 본문

MMA/MMA

[평산아빠 랭킹] UFC Top15 밖의 메타 랭킹(2015년6월)

평산아빠
반응형





* 평산아빠의 메타랭킹은 3개의 MMA미디어 랭킹을 점수로 환산한 순위입니다.

* 업데이트 : UFN69



  

    



-  경기는 잡히고 있지 않은 알렉스 올레이닉이 탑15에 진입하면서 크로캅이 이 랭킹에 다시 들어왔습니다. 저번 경기 멋진 스위친 뮤직을 보여준 션 조단의 랭킹 상승이 눈에 띄네요. 조단은 현재 탑15 파이터를 원하고 있죠.


주요 매치업 : 토드 더피 VS 프랭크 미어, 안토니오 실바 VS 소아 파레레이, 안토니오 호드리고 노게이라 VS 스테판 스트루브, 티모시 존슨 VS 자레드 로숄트    





-  4월 16,17위 였던 짐모, 페로쉬가 하위권 선수들에게 잡히며 랭킹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23위의 션 오코넬이 탑15 코앞까지 왔고 바로소 역시 랭킹이 급상승했습니다. 아직 뚜렸한 기대주가 나와주고 있진 않지만 라이트헤비급의 15위 밖에서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는 모습입니다.


주요 매치업 : 한스 스트링어 VS 일리르 라티피, 지안 빌란테 VS 톰 라울러






-  보에치를 잡고 메타랭킹을 떠난 핸도옹, 무뇨즈의 은퇴, 휘태커의 랭킹 진입, 유라이야 홀의 의외의 패배 등으로 인해 미들급의 탑15밖 랭킹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장기간 탑15를 유지하던 타바레스, 보에치가 내려왔고 유라이야 홀에게 업셋을 만들어낸 하파엘 나탈의 랭킹이 급상승했습니다.


미들급에서 탑15 후보로 브런슨, 나탈, 알베이 정도가 보이는데 이들로는 좀 약한 감이 있네요. 왠지 미들급의 탑15은 꽉 찬 느낌이네요.



주요 매치업 : 카이오 마갈레스 VS 조쉬 새먼, 샘 알베이 VS 데렉 브런슨, 비토 미란다 VS 클린트 헤스터




-  웰터급은 마이크 파일을 잡은 콜비 콜빙턴이 갑자기 랭킹에 들어왔습니다. 그외에는 별다른 변화는 없네요. 실바-메인-톰슨-태치-버크만-민스-라킨으로 이어지는 탑15밖의 강자들이 우글우글한 웰터급 ... 탑15밖으로 한번 밀려나면 다시 올라오기 정말 어려울거 같습니다.  


주요 매치업 : 팀 민스 VS 맷 브라운, 브랜든 태치 VS 거너 넬슨, 스티븐 톰슨 VS 제이크 앨렌버거, 케니 로버트슨 VS 벤 사운더스




-  단연 눈에 띄는 선수는 더스틴 포이리에입니다. 4월 26위에서 17위로 수직 상승했네요.


개인적으로 포이리에가 아직 25위권 선수를 잡지 못해 랭커와의 시합은 시기상조라고 봤는데 랭킹을 보면 충분히 매치업이 가능하겠군요.


라시드 마고메도프는 너무 오래 쉬고 있어서 계속 랭킹이 내려가네요 ... 이 선수 탑15급 실력을 갖췄다고 보는데 경기가 안잡히는 건지 부상인건지 너무 아쉽네요. 마고메도프 뭔가 최두호스러운 선수죠. 네임밸류는 없는데 실력은 진짜여서 강자가 붙기 싫은 유형의 선수 ...


그나저나 대니 카스티요, 대런 크뤽쉥크, 존 막데시, KJ눈스 정도도 25위 안에 들어올 수 없는 라이트급의 선수층 엄청나네요.


주요 매치업 : 짐 밀러 VS 대니 카스티요, 조 로존 VS 고미 타카노리, 세자르 페레이라 VS 호르헤 마스비달, 에반 던햄 VS 로스 피어슨





- 카와지리가 시버를 잡으며 드디어 탑15에 진입했네요. 반면 히오키 하츠는 랭킹에서 사라졌습니다. 2명의 일본인 탑페더급 파이터의 명암이 극명하게 갈린 6월 랭킹이네요.


오랫동안 잠잠하던 페더급 탑15밖이 꿈틀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브랜다오, 헤티스, 페페이, 제이슨, 페럴타의 기대주라인이 무너지고 스켈리, 오르테가, 벡틱, 소우자 등의 기대주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그외에 랭킹 밖에 최두호, 레반 마카쉬빌리 역시 기대주라인에 들어오기 위해 대기하고 있죠.


앞으로 페더급 탑15 밖이 재밌어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매치업 : 막시모 블랑코 VS 마이크 데 라 토레





-  알메이다와 스털링이 빠져나가면서 이번에는 조용한 두달이었네요. 알메이다, 스털링이 이미 탑15에 진입했고 그외에 홀스워스, 무뇨즈, 가브랜트, 타나카, 버첵 등 포텐셜이 큰 선수들이 많이 있어 앞으로가 기대되는 탑15밖의 상황입니다.


주요 매치업 : 유리 알칸타라 VS 레안드로 이사, 하니 야야 VS 마사노리 카네하라, 스캇 저거슨 VS 매니 감부리안, 코디 가브랜트 VS 헨리 브리오네스



 



-  플라이급은 좀처럼 변화가 없네요.    


주요 매치업 : 루이스 스몰카 VS 닐 시어리, 보한 리 VS 패트릭 홀로한, 대럴 몬테규 VS 윌리 게이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