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정찬성의 맥그리거를 잡기 위한 훈련?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정찬성의 맥그리거를 잡기 위한 훈련?

평산아빠
반응형





정찬성의 맥그리거를 잡기 위한 훈련 ^^

(펜싱훈련을 하네요...^^  캡쳐사진만 올립니다.)


-영상의 맨앞줄 금발 여인 왼쪽 남자를 주목하세요.


벨트를 던져 버린 프랭크 퍼티타

(알도가 넉아웃당하자 분노하며 벨트를 던져버리네요. 이게 알도팬이어서 그런건지 경기가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UFC194 프릴림 시청수 기록 갱신

(기존 UFC168(와이드먼-실바2)에 1,554,000명이 시청했는데 이번엔 1,931,000명이 시청했네요. 그리고 최고 시청자수는 2,380,000까지 올라갔네요. PPV 몇개 팔았을지 정말 궁금하네요.)


코너 맥그리거는 170파운드 이하 선수 중 5연속 KO승을 거둔 최초의 선수

(론다 로우지 못지 않은 기록을 제조하고 있네요.)



자카레 소우자 - 요엘 로메로 미디어 채점 

( 역시나 미디어쪽은 자카레쪽으로 많이 기울었네요. 트로우브릿지, 토니 윅스가 저지로 참가했고 역시나 이들이 로메로쪽에 점수를 줬는데 이 두 저지가 원래 X채점하기로 유명하죠. 자카레는 저지가 잘못걸렸네요.


참고로 토니 윅스는 스플릿 판정 중 가장 많은 소수의견을 낸 저지이고 트로우브릿지는 미디어채점 0%인 선수를 승으로 가장 많이 판정한 희대의 명저지(?)입니다.


자카레승을 판정한 레스터 그리핀도 최근 저지에 참여해서 엄청난 기세로 스플릿판정을 양산하고 있는 저지로 스플릿 판정 중 소수의견 비율이 가장 높은 저지입니다.

빅3가 다 모여서 사실 판정으로 가면 공정한 판정을 기대할 수 없는 시합이었네요.


원래 X판정 빅3는 트로우브릿지, 토니 윅스, 살다마토라고 생각됩니다.)








알도 약물 의심 사진

( 프론트브라이언 역시 약간 의심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비토처럼 완전히 달라진건 아니라며 한발 빼네요. 참고로 RDA의 달라진 몸을 보고는 100% 클린하다고 평가한 적이 있죠.


조로건과 브랜든 샵 역시 알도의 달리진 몸을 의심하네요.


조명 때문에 더 틀려보이긴 하는데 데피니션이 틀리긴 하네요. 하지만 이런 사진 한장으로 위대한 챔피언을 약물 의심하는건 조금 씁쓸하네요. 아마도 IV의 영향?)


홀리 홈은 론다 로우지와의 리매치에서 7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

(조 로건이 예상한 수치구요. 요지는 그러니까 괜히 테이트하고 했다고 부상당하거나 패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날리지 말고 기다리라는 얘기죠.


홀리 홈 쪽에서는 너무 오래 기다리면서 경기감각이 떨어지는거 보다 테이트전을 통해 감각을 유지하길 원하고 있죠.


저같으면 기다리겠네요 ^^)



도날드 세로니 인터뷰 내용

- 코너 맥그리거의 이도 포탈과의 무브먼트 훈련에 대해 자신은 왜 발레리나와 훈련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 상대 하파엘 도스 안요스에 대해 그래플링과 레슬링이 좋다고 생각되지만 주짓수, 레슬링, 타격은 자신이 더 좋다면 이번 경기는 자신이 100% 이길 자신이 있다고 합니다. 컨디션 또한 최고라고 하네요


- 챔피언보다 자신이 포스터에 더 크게 나온 것에 대해 그것은 정말 *같은거지만 뭐 UFC에서 하는 일이니 자신은 모르겠다며 이런게 처음은 아니라고 GSP - 닉 디아즈 포스터를 예로 드네요.


- 타이틀전을 일주일 남겨논 현재 기분은? "매우 좋다. 양 속에 늑대가 된 기분이다."


- 하파엘 도스 안요스가 강화된 약물검사 이후 이번 경기에서 얼마나 달라질지 보자. 그의 스트렝쓰? 이번엔 다른 스트렝쓰를 보여줄 거다. 나는 지난 경기에 연연하지 않는다. 이번엔 완전히 새로운 것이다. 나는 도스 안요스를 1~2라운드 안에 피니쉬시킬 것이다.


- USADA테스트는 모든 걸 바꿔놓을거다. 구체적 이름은 언급안하겠지만 우리는 이미 달라진 선수들을 많이 보고있다. 예전과 몸이 달라졌거나 카디오가 예전만 못하거나 예전하던 움직임을 들을 못하는 등 말이다.


CABMMA(브라질의 도핑테스트기관)는 비밀조사를 통해 체육관 단위에서 치팅하는 것을 밝혀냈다.


(병원, 실험실 등을 비밀리에 조사해 체육관단위로 치팅하는(검사서를 조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수의 선수를 밝혀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매우 흥미로운 기사였는데 ... UFC선수들은 그 리스트에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흥미가 뚝 떨어졌네요.^^


CABMMA가 약간 찜찜한 구석이 있었는데(잘 모르지만 알도 검사 거부 사건과도 관련이 있는거 같고) 일 잘하고 있네요.)


호안 카네이로 VS 데렉 브런슨 UFN82에서 대결

(카네이로는 부상때문에 무사시에서 브런슨으로 상대의 레벨이 몇계단 내려갔네요.)


론다 로우지는 2개의 영화를 촬영하고 나서 홀리 홈과 리매치를 가질 것이다.

(이미 계약한거니까 영화촬영해야죠... 이래저래 바쁜 로우지네요. 일정도 빡빡한데 제발 서둘러서 UFC200에 출전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평산아빠의 위기가정 지원 프로젝트 취지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