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브록 레스너 USADA 예외룰 적용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브록 레스너 USADA 예외룰 적용

평산아빠
반응형











브록 레스너 USADA 예외룰 적용

( 은퇴한 선수가 UFC에 복귀할 때 4달전에 복귀의사를 통보하고 아웃 오브 컴피티션 USADA 테스트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 과정이 브록 레스너가 생략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죠.


하지만 아주 애매하게 USADA 룰에도 예외조항이 있습니다. "극히 예외적인 상황 혹은 엄격한 USADA의 룰 적용이 선수에게 명백히 불공정하다고 판단될 때"라고 하며 이 예외조항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브록 레스너가 WWE와 계약상태로 실질적으로 USADA 프로그램을 따를 수 없었다는 점, UFC에서의 지속적인 경쟁이 아닌 1회성 계약이라는 점이 이 예외룰을 적용시킨 요인으로 보입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어 첨언하면, 앞으로도 USADA 테스트를 안받는게 아니라 룰대로라면 브록 레스너의 UFC200출전은 불가능하지만 출전을 시키기위한 예외조항 적용입니다.)



드미트리우스 존슨 : 파이트위크에 8% 계체룰? 난 그 룰 안 지켜!

(난 파이트위크에 138,139파운드로 11% 오버된 상태로 감량을 시작해. 그리고 지금까지 한번도 계체에 실패한 적도 문제를 일으킨 적도 없어. 나는 8%룰 안지켜.


내가 이 룰 안지킨다고 UFC에서 나를 어떻게 할 수 없어? 나를 경기서 뺄거야? 나는 약물중독자가 아냐? 감량을 위해 중독치료를 할 필요가 없어. 나는 탈수된 적도 없어. 나는 내가 만들고 싶은 체중을 만들 수 있어. 나에게 감량에 대해 가르칠 필요가 없어. )


앤소니 페티스 페더급 전향

(결국 3연패를 당하며 페더급으로 내려가네요.

감량은 마이크 돌체가 돕는다고 합니다.)


방태현의 상대는 닉 하인

(UFN 독일 대회에서 독일파이터 닉 하인을 상대하는 방태현 선수네요. 닉 하인 꽤나 잘 하던데 준비 잘 해서 승리하면서 UFC에서 계속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켈빈 가스텔럼 : 타이틀샷은 데미안 마이아에게 돌아갔어야 했다.

(우들리는 로리 맥도날드나 데미안 마이아 같은 선수를 이겼어야한다. 타이틀샷은 마이아가 받았어야 한다. 그는 현재 최다연승을 하고 있고 진짜 넘버원컨텐더가 없는 현재 가장 명백한 넘버원 컨텐더다.)


야이르 로드리게즈 VS 알렉스 케세레스 UFC in 유타 추진중

(둘다 빠르고 킥 잘써주고 재밌겠네요. 콜 밀러를 잡으면서 케세레스는 상당히 주가가 올랐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