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감량 이후 회복과정은 육체보다 정신에 더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감량 이후 회복과정은 육체보다 정신에 더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평산아빠
반응형

감량 이후 회복과정은 육체보다 정신에 더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감량과 경기력에 관한 한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체중의 3%를 3시간 동안 감량 시킨 후 제대로 수분 보충을 한 그룹과 제대로 수분 보충이 되지 않은 그룹을 연구한 결과 육체적인 부분보다는 예민함, 우울함, 화남, 피곤함, 혼란함 등 정신적인 부분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나 피로에 대한 부분은 제대로 수분 보충한 그룹에서 더 피곤함을 느낀다는 표본도 있었다고 합니다.

즉,  감량 이후 수분보충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잘 하느냐는 육체적인 능력보다는 정신적인 부분에 영향을 더 많이 주면서 경기 중 피로감과 맷집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며 감량 자체가 주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견디느냐에 따라 경기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멘탈이 약한 선수는 감량 후 리커버리 과정에 따라 경기력이 확연히 차이가 날 수 있고 멘탈이 강한 선수는 리커버리 과정에 영향을 덜 받는다는 연구결과네요.

이 연구대로라면 IV밴은 멘탈이 강한 선수에게 어드밴티지를 준 정책이 되는군요.

MMA는 99%가 멘탈게임이라는 말을 과학적으로 뒷받침하는 한 사례가 아닐까 싶네요.)

저스틴 게이치 VS 앤소니 페티스 추진중

(내년 초 이 둘을 붙이려고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UFN139 파이트머니 내역

(도날드 세로니가 탑을 찍었군요. 이런 식으로 몇번 승리하면 은퇴자금 확보할 수 있겠네요. ^^

정찬성 선수는 경기를 너무 안뛰어서 그런가 라켈 페닝턴과 쇼머니가 같군요. 더 줘도 될거 같은데 ...)

톰 듀케노와의 대체 선수를 자원한 토마스 알메이다 

(듀케노와의 부상 아웃 소식이 전해지자 바로 토마스 알메이다가 나다니엘 우드전을 요청했습니다.

알메이다의 지위로 볼 때 완전 신인급인 나다니엘전을 요청할 필요가 없을텐데 한편으로 대단하네요.)

마이클 존슨 : 자빗이 나와 12월에 싸우길 원한다면 콜

(그가 12월에 나와 싸우길 원한다면 나는 무조건 받아들일거야. 그는 탑15 안에 있는 파이터인데 그 안에 있는 파이터들이 자빗을 아무도 요청하고 있지 않지. 아마도 앞으로도 아무도 선뜻 나서지 않을거야.

내가 자빗을 요청할 필요는 없지만 그가 싸우겠다면 당연히 받아들일거야. 

나는 계속 더 좋은 파이터가 되기위해 매일 훈련하고 바쁘게 지내고 있어. 시합도 계속 하면서 경기감각을 유지하고 싶어. 결국 우린 트레이너가 아닌 싸우는게 직업인 파이터잖아. 시합을 하면 할수록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더 좋아지게 될거야.)

루이스 스몰카 UFC 복귀!

(루이스 스몰카가 UFC 방출 이후 3연속 피니쉬승을 하며 다시 UFC에 복귀했네요.

UFC 베이징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