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on FOX14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본문

MMA/MMA

UFC on FOX14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평산아빠
반응형








랭킹 진입에 필요한 필요조건

1. 최소 5경기 소화 (넉다운타격적중수 제외)

2. 테이크다운의 경우 20번 이상의 시도 혹은 방어

3. 타격방어 부분은 350번 이상의 타격 방어





-  무사시의 스탯이 아직 부족하고 앤소니 존슨의 스탯이 대부분 웰터급에 국한되어 있어 사실상 비교가 되는 것은 필 데이비스 - 라이언 베이더 카드네요


- 이 둘의 TD/SUB 스탯이 참 흥미롭습니다. 두선수 극강의 방어력은 가지고 있지않고 엄청나게 많이 넘기고 성공율 또한 높은 선수들로 일단 스탯에선 베이더가 더 좋은 스탯을 보여주네요 ... 하지만 상대한 선수의 레벨이 좀 틀리니 뭐 50대50으로 봐야할 거 같습니다.


또한, 이 선수들은 두선수 모두 많은 서브미션을 시도하고 있는데 그 부분에서도 비슷하네요.  



- 구스타프손은 역시나 양으로 승부하는 선수네요. 스탯만 보면 성공율 방어율 이런거 다 국말아먹고 그냥 많이 때리고 맷집으로 버티면서 상대방에게서 우위를 차지한다는 느낌이네요. 과연 앤소니 존슨의 묵직한 펀치도 견디면서 타격의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그에 반해 앤소니 존슨은 잘 안맞고 적중도가 높은 타격을 선보이고 있네요. 거기에 넉다운 타격능력도 출중하고 ... 비록 이게 웰터급의 스탯랭킹이긴 하지만 아무튼 스탯으로 보면 더 테크니컬 해 보이는 쪽은 앤소니 존슨이네요. (하지만 실상은 반대죠 ...)


- 데이비스 - 베이더는 타격 스탯도 비슷하네요... 하나 차이가 있다면 베이더가 한방이 있다는 정도? 두선수 모두 유효타에 비해 총 타격 적중수 랭킹이 더 높은 것으로 보아 짤짤이를 많이 한다는 얘긴데 ... 좀 더 많이 맞추는 데이비스와 좀 더 정확하게 맞추는 베이더의 대결로 타격, 테이크다운, 서브미션 분야까지 엇비슷한 두 엘리트레슬러들간의 대결 어떤 그림이 나올지 매우 궁금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