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여의도/한강성심병원/곰탕 맛집] 나주곰탕원조 ((구)남평식당) - 최고의 곰탕집 본문

맛집

[여의도/한강성심병원/곰탕 맛집] 나주곰탕원조 ((구)남평식당) - 최고의 곰탕집

평산아빠
반응형
























간만에 만족도 100% 맛집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


바로 한강성심병원 앞에 있는 나주곰탕원조((구)남평식당)입니다.




식당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묵은지의 모습에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이례적으로 식당주인아저씨에게 양해를 구하고 "너무 김치가 맛있게 생겨서 사진 하나 찍을게요"하고 찍었네요 ... 이상하게 쳐다보시는 식당 아저씨 ...


그리고 심상치않은 포스를 풍기는 김치에 대해 물어보니 본인들이 직접 담궈 3년을 숙성시킨 묵은지라고 하더군요...



일단 특곰탕으로 만원짜리를 시키고 첫국물을 뜬 순간 ... 흠 이거 심상치않다라는게 느껴지더군요...


일단 곰탕의 국물이 확 자극적인 느낌을 주는 부분이 없고 순수한 고기국물의 느낌이 많이 들었고 ... 좀 먹다보면 국물맛이 그냥 맹물맛이 느껴지는 곰탕들이 있는데 국물의 진하고 개운한 느낌이 끝까지 이어진 국물이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들어간 고기의 퀄리티 또한 상당히 좋았습니다. 좋은 고기를 쓰는 하동관의 고기나 설렁탕으로 유명한 젬배옥의 고기와 비견될 좋은 식감의 고기였습니다.



그리고 이 곰탕의 화룡정점은 앞서 언급한 3년 묵은 깍두기와 김치입니다.


진짜 이게 죽여줍니다.


김치를 한번 먹을 때 마다 침이 고이게 만들고 그럼 곰탕 한수저 먹고 또 김치먹고를 반복하게 만드네요...


8살짜리 우리 첫째 연방 김치가 맛있다고 김치를 계속 먹네요...


특한그릇을 먹었는데 그 자리에서 특한그릇을 당장 더 먹을 수 있을거 같은 기분이드는 그런 곰탕이었습니다.


제가 와이프와 대화도중 이곳이 하동관보다 더 낫다고 얘기했더니 주인 딸로 추정되는 직원이 그걸 주인아주머니에게 얘기했고 주인 아주머니 나오시더니 되려 화를 내며 오히려 하동관과 비교하는 것에 상당히 불쾌하다는 어필을 하시더군요 ^^ 그러더니 우리쪽에 오셔서 하동관은 육우를 쓰지만 우리는 한우 암소만 고집한다고 하동관보다 당연히 낫다고 얘기하시면서 ... 은근히 기분좋아하시더군요^^


이 곰탕집은 본점이 나주에 있고 이곳은 2011년부터 영업 중으로 셋째딸이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


아마도 본점에도 같은 김치를 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국물, 고기, 김치의 삼박자가 딱 맞아떨어지고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너무도 착한 제 맛집리스트 젤 상위쪽에 랭크할 수있는 아주 좋은 음식점이었습니다.


PS. 첨에 들렀을 때는 주차가 안되는 줄 알았는데 건물에 기계식주차장이 있네요 ... 참고하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