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간단한 아침 만들기] 치즈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본문

노하우/일상생활

[간단한 아침 만들기] 치즈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평산아빠
반응형




준비물 

필수 : 식빵, 계란, 올리고당, 우유, 버터(혹은 올리브유), 치즈




1. 계란을 풀어줍니다.(식빵 한개 당 계란 한개)


2. 올리고당 1큰술, 우유 2큰술을 넣어 주고 섞어줍니다.(역시 식빵 한개 기준입니다.)



3. 식빵을 반으로 자릅니다. (반으로 자르고 구우면 식빵이 갈라질 수 있어 통째로 굽고 나중에 잘라도 됩니다. 하지만 반으로 자르고 굽는게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


4. 슬라이스 치즈를 반으로 자릅니다.


5. 팬에 버터를 녹여서 두릅니다.(반큰술 정도면 될거 같습니다.) 버터가 없다면 올리브유를 해도 괜찮습니다. (맛은 버터가 더 좋지만 올리브유를 하면 잘 타지 않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여기서 사실 한가지 더 고민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리시간이 그냥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때보다 길어지다보니 토스트가 탈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올리브유를 쓰는게 좋을거 같은데 버터의 맛을 포기하기 힘들다면 버터를 충분히 넣어주어야 할거 같습니다.)


5. 식빵을 계란물에 충분히 적셔 (5~6회 정도?)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려놓고 굽습니다. 이때 준비한 치즈를 얹습니다.





6. 계란물을 수저를 이용해 치즈 위에 덮어줍니다.


 


7. 앞면이 구워지면 뒷면을 구우면 완성입니다. 이때 후라이팬에서 토스트를 떼어내면 앞서 치즈는 잘 온전히 잘 녹아있고 방패역할을 한 부어준 계란물은 후라이팬에 붙어 자연스럽게 뜯겨 나갑니다. 다음에 또 구울 때 이걸 벗겨내고 다시 만들면 되겠죠?(좋은 후라이팬은 껍질이 생기지도 않네요 ^^)



평산아빠의 위기가정 지원 프로젝트 취지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