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207 프릴림카드 감상후기 - 마지막 기회를 잃어버린 조니 핸드릭스 본문

MMA/MMA

UFC207 프릴림카드 감상후기 - 마지막 기회를 잃어버린 조니 핸드릭스

평산아빠
반응형



팀 민스 VS 알렉스 올리베이라


- 뭐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경기를 못할 정도로 치명적으로 니킥이 들어간거 같지는 않은데 경기를 포기한건 좀 아쉽네요.


민스의 경우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니킥을 시도했던거군요. 실수였다면 한번 차고 말았을텐데 두번차고 펀치까지 했으니 이건 진짜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판단한거 같네요.


하지만 모르겠습니다. 그 니킥이 들어가는 순간 제 생각은 "어? 저거 반칙인데!" 였으니까요.


아무튼 그 전까지는 매우 재밌었네요. 


민스가 중간에 집중력을 잃으며 스프닝 백 킥을 허용하면서 잠깐 흔들린건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 민스의 레슬링이 좋아졌고 특히나 상대의 테이크다운을 중심낮추고 다리 벌리고 언더훅끼고 하는 등의 전통적인(?) 방어법에 의존하기 보다 상대의 테이크다운에 카운터 테이크다운을 하는 동작들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언프로페셔널한 올리베이라를 민스가 혼내주길 바랬는데 약간 아쉽게 되었네요. 하지만 팀 민스의 다음 경기 역시나 기대됩니다.


브랜든 태치 VS 니코 프라이스


- 이번 출전 선수 중 가장 승률이 높았던 선수 중 하나인 브랜든 태치가 또 서브미션패를 당하네요.


뭐 이제 퇴출이지 않을까 싶네요.


처음에 엄청난 기대를 받고 왔는데 그라운드에 약점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그 약점이 노출되니까 이런 연패를 당하네요.


마이너무대에서나 UFC 데뷔 초기에는 상대보다 크고 힘차이가 나니까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더 큰 상대나 더 수준높은 기술을 가진 선수를 만나니 그 힘과 사이즈를 앞세운 플레이가 한계를 보이네요.


뭐 니코 프라이스는 한경기 더 봐야 알거 같네요.


알렉스 가르시아 VS 마이크 파일


- 마이크 파일은 이렇게 지는게 도대체 몇번째인가요? 앞으로의 인생을 위해 이제 진짜 은퇴해야합니다.


제가 보기에 마이크 파일은 스탠딩 타격전을 이제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원래 좀 느린 편이고 자신의 긴 리치를 잘 살리는 선수는 아닌데 거기에 맷집까지 약해져 상대 펀치가 살짝이라도 들어가면 반응속도가 너무 느려져 버리죠.


그래서 이 경기도 어떻게든 붙어서 니킥과 그라운드 게임을 하길 바랬는데 원거리 타격전을 하길래 불안불안했는데 결국 이 사단이 나네요.


카를로스 주니어 VS 마빈 베토리


- 마빈 베토리는 레슬링과 그라운드 그리고 외모에서 풍기듯 완력도 상당히 좋은 느낌이고 킥도 잘 활용해주고 타격 이후 어프로칭에 상당히 능한 느낌인데 이번 경기 카디오 부분에 대한 약점을 보여줬고 타격도 좀 더 좋아져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아직 젊은 만큼 이미 레슬링과 그라운드가 갖춰진 베토리가 성장할 가능성은 꽤 있어 보입니다.



카를로스 주니어의 경우 매경기 게임이 좋아지는 느낌이네요. 이제 타격도 꽤나 좋아진 느낌이고 특히나 공격쪽은 아쉽지만 계속 머리를 움직여 주는 동작이나 상대의 타격에 뒤로 빠지는 동작이 상당히 좋네요.



또한 월드클래스 주짓떼로가 레슬링까지 너무 잘해주고 이걸 3라운드 내내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는데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타격 디펜스가 좋아지다 보니 상대가 공략하기 쉽지 않은 스타일이 되어 버렸네요.


아주 인상적이진 않지만 한스텝 한스텝 차분히 올라가는 느낌이네요.


닐 매그니 VS 조니 핸드릭스


- 합당한 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1,3라운드 나온 트라이앵글 그립잡고 엘보우치며 라운드를 끝낸게 매그니를 승리로 이끄네요.


조니 핸드릭스는 이제 미들급으로 가는 길 밖에 없다고 보이네요. 웰터급 체중을 맞추더라도 나이를 고려할 때 한두번 밖에 못할거라고 보는데 ... 그 한두번으론 타이틀샷 근처에도 가기 어렵죠.



핸드릭스 전성기 시절 보여주던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며 날려주던 레프트 더블 같은 타격이 이제 아예 실종된 느낌이고 감량고로 인해 카디오도 전성기보다 많이 나빠 보이네요.


승리에 대한 감각을 가진 핸드릭스가 이번에도 3라운드 딱 필요한 순간에 매그니를 뽑아 테이크다운 시키며 승리하나 싶었는데 매그니의 트라이앵글 그립에 또 잡히며 수포로 돌아갔네요.


핸드릭스가 8번 테이크다운시켰나요? 아무튼 그 정도 테이크다운 시키고 지기도 쉽지 않은데 ... 특이한 케이스이긴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