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223 누르마고메도프 VS 할로웨이 대진표 - 갑자기 성사된 슈퍼파이트? 본문

MMA/MMA

UFC223 누르마고메도프 VS 할로웨이 대진표 - 갑자기 성사된 슈퍼파이트?

평산아빠
반응형


가장 기대가 되는 매치

- 토니 퍼거슨 VS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엎어지면서 할로웨이가 대타로 들어왔고 누르마고메도프의 오프닝 배당이 -550까지 올라간 상황입니다.

절대적으로 누르마고메도프가 유리하지만 그래도 할로웨이가 얼마나 해줄 수 있을지 묘한 기대감이 있네요.

할로웨이의 스피드, 스텝, 누르마고메도프를 괴롭힐 수 있는 자유로운 스위칭과 타이밍 감각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는 할로웨이의 스피닝 백 킥(누르마고메도프가 할로웨이의 스피닝 백 킥에 당할 확률이 꽤 된다고 보입니다.) 까지 분명 누르마고메도프를 공략할 구석은 있습니다. 

기본적인 체급 차이, 할로웨이의 발목 부상 회복 정도, 6일짜리 급오퍼라는 3가지 핸디캡을 가지고 싸우는 페더급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 그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코메인 이벤트

- 로즈 나마유나스 VS 요안나 옌드레이칙 2차전이 코메인 이벤트입니다.

이제 스트로급을 평정했고 플라이급으로 올라가 두체급 챔피언이 되겠다고 생각하는 순간 복병 나마유나스에게 벨트를 빼앗긴 옌드레이칙이 즉각적인 리매치를 받은 시합입니다.

요안나 옌드레이칙은 1차전 14시간 안에 16파운드를 빼야하는 무리한 감량의 영향으로 경기 당일 컨디션이 안좋았다며 이번은 다를 거라고 주장하고 있고 자세히 설명은 할 수 없으나 지난번보다 더 강해졌고 좋은 게임플랜을 갖췄다고 자신감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챔피언 나마유나스는 방법은 다르지만 결과는 같을 거라며 이번엔 옌드레이칙의 백을 잡아 RNC로 끝내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느려지기 전까지는 옌드레이칙의 크립토나이트로 까지도 보이는 로즈 나마유나스를 상대로 어떤 게임플랜을 준비했을지 정말 궁금한 시합입니다. 

숨은 강자 간의 맞대결

- 헤나토 모이카노(#11) VS 켈빈 케이터(#14)는 숨은 강자 간의 맞대결입니다.

모이카노는 제레미 스티븐스를 무력하게 만들며 완봉승을 거뒀고 브라이언 오르테가를 상대로도 마지막 태클만 아니었으면 판정승을 할 수 있는 시합이었죠.

켈빈 케이터 역시 급오퍼받고 출전해 안드레 필리를 무력하게 만들었고 떠오르는 기대주 쉐인 버고스를 넉아웃시킨 강자입니다.

페더급이 기존의 강자가 잘 버티고 있고 주목받는 새로운 강자들이 많아 눈에 잘 띄지 않고 있지만 분명 이 선수 중 승리하는 선수는 탑5까지 오를 수 있는 포텐셜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타이틀전 경험자들의 수성 매치 

- 앤소니 페티스, 카롤리나 코발키에비츠, 레이 보그까지 타이틀전 경험자들과의 시합에서 승리하며 인지도를 높이려 마이클 키에사, 펠릭스 헤릭, 브랜든 모레노가 출전합니다.

마이클 키에사가 컨텐더로 인정받으려면 확실히 게이트키퍼로 전락한 앤소니 페티스는 잡아줘야하죠.

펠릭스 헤릭은 4연속 자신보다 랭킹이 낮은 선수들을 상대하며 상대적으로 UFC에 천대받았는데 실력을 인정받으며 이번에 빅점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죠. 헤릭 본인은 이번 시합 승리하면 타이틀샷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합니다.

브랜든 모레노는 지난 경기 패배가 실력보다는 그간 잦은 경기 출전으로 몸이 많이 상해있어서 였다며 이번 경기 승리하고 자신에게 패배를 안긴 세르지오 페티스와 리매치를 하고 싶다고 하네요.

자빗 마고메드샤리포프의 Hype Train을 탈선시키려는 카일 보크니악

- 자빗 마고메드샤리포프는 페더급 최고의 신성입니다. 실력에 화려함을 갖추며 야이르 로드리게스처럼 뜨고 있는 선수죠.

과연 최근 2명의 선수를 상대할 때처럼 압도적이고 화려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승리할 수 있을지 웰라운드하고 단단한 보크니악 수준에서 어느 정도 약점을 노출하게 될 지 마고메도프의 컨텐더 포텐셜을 살짝 들여다 볼 수 있는 흥미로운 매치로 보입니다.

기타

- 그 외에 라이트급 탑15의 주목할만한 시합인 이아퀸타/펠더의 경기, 화끈한 경기가 예상되는 로존/그루츠마커, 3년째 무패로 강자들을 꺽어오고 있는 에반 던햄이 오빈 머셔를 상대하며, 케세레스/로보프의 상반된 스타일의 시합이 있습니다.


경기 일시 : 2017년 4월 8일 일요일

 - 메인 카드 : 11:00

 - 프릴림 카드 : 09:00

 - 얼리 프릴림 카드 : 07:15

 - 공식계체 : 4월 7일 07:00

경기 장소 : 미국 뉴욕 브룩클린

메인이벤트 :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VS 맥스 할로웨이

프릴림 메인이벤트 : 카롤리나 코발키에비츠 VS 펠리스 헤릭

얼리 프릴림 메인이벤트 : 알렉스 케세레스 VS 아르템 로보프

메인카드

언더카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