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57 알아야 할 사실들 본문

MMA/MMA

UFN57 알아야 할 사실들

평산아빠
반응형








에드가 - 스완슨


프랭키 에드가의 평균 시합 시간은 17분50초로  UFC 전체선수 역대 두번째로 긴 긴 평균시합시간을 가진 선수이다.(1위 조제 알도 21분)


프랭키 에드가는 WEC, UFC를 통틀어 조제 알도를 한경기 복수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유일한 선수이다.


프랭키 에드가는 티토 오티즈와 더불어 UFC에서 한 선수를 3번 이긴 두명 중 하나이다. 


프랭키 에드가는 한 라운드에 3번 넉다운 당한 유일한 선수이며 심지어 그 경기에서 지지않았다. (그레이 메이나드 2차전)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총 유효타 적중수 분야 2위(998개)이다.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총 타격적중수 분야 2위(1427개)이다.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타격 방어율 3위(71.7%)이다. 


프랭키 에드가는 UFC 전체선수 중 전체 테이크다운 성공수 분야 4위(49개)이다.


컵 스완슨은 WEC/UFC 통틀어 페더급 선수 중 가장 많은 시합을 치뤘다. (16번)


컵 스완슨의 6연승은 페더급 현재 연승기록 2위의 기록이다. (1위 조제 알도 7연승)


컵 스완슨의 WEC/UFC 11승은 페더급 다승분야 2위의 기록이다. (1위 조제 알도 15승)


컵 스완슨의 UFC에서의 4번의 피니쉬는 페더급 2위의 기록이다.(1위 더스틴 포이리에 5번)


컵 스완슨의 UFC에서의 4번의 넉아웃승은 채드 멘데스와 더불어 페더급 1위의 기록이지만, WEC/UFC로 확장하면 또 2위다. (1위 조제 알도 9번)


컵 스완슨은 최소 1번 이상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시합에서 8승 1패이다.


컵 스완슨의 WEC/UFC 7번의 파이트 나잇 보너스는 유라이야 페이버와 더불어 페더급 1위의 기록이다.


컵 스완슨은 MMA커리어에서 타이틀도전자 혹은 챔피언에게만 패했다. 또한 타이틀도전자 혹은 챔피언과의 경기에서 0승 4패이다. 이게 징크스라면 이번에도 패???



그린 - 바르보자


바비 그린은 현재 8연승 중이다. (UFC 4연승 중)


바비 그린은 UFC에서의 4승을 모두 다른 방식으로 얻어냈다.(스플릿, 만장일치, 서브미션, TKO)


에드손 바르보자는 현역 라이트급 1위(역대 1위 멜빈 길라드)의 넉다운 적중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4번의 넉아웃승으로 라이트급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드손 바르보자의 UFC에서의 4번의 넉아웃승은 킥에 의한 것으로 이는 UFC 전체 선수 중 역대 1위의 기록이다. 가히 킥마스터다 ^^;;


에드손 바르보자는 헤드, 바디, 레그킥으로 넉아웃승을 만든 유일한 선수이며, 레그킥으로 2번이나 피니쉬를 만들어낸 유일한 선수이다.


에드손 바르보자의 타격 중 레그킥 비율은 34.4%로 라이트급 선수 중 레그킥 비율이 가장 높은 선수이며, UFC에서 348번의 레그킥을 적중시키고 있다.



피켓 - 케이머스


브래드 피켓은 10년의 MMA 경력에서 라이트급, 페더급, 밴텀급, 플라이급에서 승리를 기록하고 있다.


브래드 피켓은 WEC에서 현 플라이급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을 10번 테이크다운 시키며 WEC/UFC 밴텁급 한경기 최다 테이크다운수를 기록하고 있다.


브래드 피켓은 UFC의 7번의 경기에서 5번을 보너스를 받았다.


치코 케이머스는 UFC 플라이급 데뷔전을 갖는다.


치코 케이머스는 최근 6승이 모두 판정승이다.


치코 케이머스는 UFC 전체선수 중 분당 타격 허용수 분야 4위(1.31)이다.




로숄트 - 올레이닉


자레드 로숄트는 UFC에서 3승 무패이며, 모두 판정승이다.


알렉세이 올레이닉은 최근 11승을 모두 피니쉬 시켰으며, 이 중 7번을 1라운드에 피니쉬 시켰다.


알렉세이 올레이닉은 49승 중 40승을 서브미션으로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35번을 1라운드에 피니쉬시켰다.


베나비데즈 - 오티즈


조셉 베나비데즈는 바디샷으로 복수의 넉아웃승을 만든 4명 중 1명이다. (리치 프랭클린, 멜빈 길라드, 존 리네커) 하지만 2연속 바디샷 넉아웃승은 조셉 베나비데즈가 유일하다.


더스틴 오티즈는 3연속 스프릿 판정 경기를 하고 있다.



최두호는 자신의 11승 중 8승이 넉아웃 승이다.


맷 위먼은 UFC 전체선수 중 서브미션 시도 분야 9위(18번)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