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ONE FC가 제시한 강력하고 새로운 계체 규칙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ONE FC가 제시한 강력하고 새로운 계체 규칙

평산아빠
반응형









ONE FC 감량중 선수사망 사건 이후 새로운 계체 규칙 도입

(8주전부터 관리하고 3주전에 계약이 되어야 하는데 ... 급오퍼는 이렇게 되면 없어지고 미리 감량에 실패하는 선수들도 많을테고 ...자연스레 대회캔슬 확률도 높아지고... 흠 ... 자리잡으려면 꽤나 거친 과도기를 거칠거 같은 느낌이 들지만 공정한 경쟁과 선수 보호 차원에서 꽤나 매력적인 규칙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미 마누와 VS 니키타 크라이로프 UFN83 격돌

(굉장히 주목할만한 카드가 하나 성사되었네요. 과연 니키타 크라이로프가 완전 정체된 라이트헤비급에 새로운 피를 수혈할 수 있을지 매우 기대됩니다.)


켈빈가스텔럼 대체자 알렉스 모로노는 어떤 선수?

(킥복싱과 BJJ 브라운벨트 베이스로 스탠딩 타격과 공격적인 가드플레이를 하는 선수로 11승 중 단 한번의 판정승만을 기록할 정도로 일단 익사이팅한 선수입니다.


또한 킥복싱 베이스답게 좋은 타격을 갖추고 있고 클린치 게임도 꽤나 단단하면서 서브미션 능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하지만 너무 직선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헤드무브먼트가 나빠 상대의 카운터에 잘 걸리고 테이크다운디펜스가 매우 취약하며 가드에서 상대에게 패스를 상당히 잘 허용합니다.


또한 운동능력자체가 아주 좋은 선수는 아니라는 평가며 카디오쪽에도 아주 좋은 선수는 아닌 것으로 평가되고 있네요.)


UFC on FOX18 2개 카드 추가

(지미 리베라 - 유리 알칸타라, 레반 마카쉬빌레 - 데이먼 잭슨이 추가되었네요. 최근 밴텀급 기대주중 가장 핫한 리베라의 랭킹진입전이네요. 어느새 알칸타라는 게이트키퍼로 내려갔네요.)


닉 디아즈 : GSP는 나와의 시합에서 스테로이드를 썼고 7파운드가 오버됐다.

(약간 황당하긴 하지만 디아즈는 GSP에 대한 약물검사가 없었고 7파운드가 오버됐는데 그냥 경기를 속행했다고 주장하네요.


만약 약물검사를 했으면 자신이 걸렸을거라고... 자신은 이게 마지막 경기라 생각하고 그냥 대마초 피웠다고 얘기하네요.


실제로 타이틀전은 170파운드를 0.1파운드도 넘으면 안되는데 GSP는 0.4파운드 오버됐다고 시인하기도 했죠.


닉 디아즈는 이러한 이유로 GSP와 자신이 리매치를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네요.)


에밀리아넨코 효도르 : 라이진은 강력한 도핑프로그램이 있다.

(참가 선수들이 캠프기간 동안 사용한 약물을 제출하고 경기 전후 도핑테스트를 한다고 밝혔네요.  또한 계약서에도 도핑테스트에 대해 명기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게 "강력한" 도핑프로그램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예전 프라이드시절보다는 나아졌다고 보입니다.)


팀 케네디 : 군관련 강의일때문에 료토 마치다전 거부

(료토 마치다의 이름값이 많이 내려가다 보니 케네디에게 아주 매력적인 오퍼가 아니었나보네요. 케네디는 현재 주구장창 비토 벨포트를 요구하고 있죠.)









평산아빠의 위기가정 지원 프로젝트 취지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