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196 알아야 할 사실들 - 보너스 머신간의 충돌 본문

MMA/MMA

UFC 196 알아야 할 사실들 - 보너스 머신간의 충돌

평산아빠
반응형




코너 맥그리거 VS 네이트 디아즈


- 맥그리거는 유럽 밖에서 6번의 시합을 가졌다. 미국에서의 전적은 5승 0패


- 맥그리거는 15연승 중으로 최근 패배는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 맥그리거는 UFC 7연승 중으로 현재 연승분야 1위 타이기록을 가지고 있다.(맥스 할로웨이)


- 맥그리거의 평균 시합 시간은 5분35초로 페더급에서 가장 짧은 평균시합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 맥그리거는 프로통산 19승 중 17승을 넉아웃승으로 기록하고 있며 이중 13번을 1라운드에 피니쉬했다.


- 맥그리거는 5연속 피니쉬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연속 넉아웃승 1위 타이기록이다.(루크 락홀드)


- 맥그리거의 5연속 넉아웃승은 역대 2위의 기록이다. (1위 척 리델 7번)


- 맥그리거는 페더급 최다 넉아웃승을 기록하고 있다.(6번)


- 맥그리거의 6번의 넉다운 타격 적중수는 페더급 1위 타이기록이다.(맥스 할로웨이)


※ 6번의 넉다운 타격으로 6번 넉아웃승을 만들었네요 ... 펀치력이 엄청나네요... 과연 에드가는 맞으면 버틸 수 있을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맥그리거의 조제 알도전 13초 승은 UFC 역사상 가장 빠른 타이틀전 피니쉬승이다.


- 맥그리거는 넉다운타격 적중수가 15분당 평균 2.31번으로 현역 선수 중 2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 맥그리거의 유효타 적중-허용 차이는 +2.51로 페더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UFC 전체선수 중 9위


- 맥그리거는 6번의 파이트나잇 보너스를 받았다. 이 분야 1위 타이 기록(찰스 올리베이라)


- 맥그리거는 5연속 퍼포먼스 오브 나잇 보너스를 받은 유일한 선수이다. 


- 맥그리거는 UFC 전체선수 중 분당 유효타 적중수 분야 9위(5.53)를 기록하고 있다.


- 디아즈는 지난 10번의 시합 전적은 5승 5패


- 디아즈의 세로니전 238번의 유효타적중수는 한경기 최다 유효타 적중수이다.


- 디아즈의 7번의 라이트급에서의 서브미션승은 체급내 최다 서브미션승이다.


- 디아즈의 8번의 서브미션승은 UFC 최다 서브미션승 타이기록이다.(프랭크 미어)


- 디아즈는 12번의 파이트 나잇 보너스를 받았다. 이는 역대 3위의 기록이다.(조 로존(13), 앤더슨 실바(13))


- 디아즈는 UFC 전체선수 중 총 유효타격수 분야 4위(967번)이다.


- 디아즈는 UFC 전체선수 중 총 타격수 분야 4위(1,585번)이다.




홀리 홈 VS 미샤 테이트

- 홈은 10승 중 7승이 넉아웃승이다. 

- 홈은 UFC에서 테이크다운을 허용하지 않았다.(6번의 시도를 모두 막아냄)

- 테이트는 7번째 UFC 출전으로 체급내 최다 출전 타이기록을 가지고 있다.

- 테이트는 4연승 중으로 체급내 현재 가장 긴 연승기록을 가지고 있다.

- 테이트의 UFC 4승은 모두 판정승이다.

- 테이트는 Zuffa 산하단체에 14번 출전해 13경기에서 최소 한번 이상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켰다.

- 테이트는 한경기 3번의 넉다운을 당하고도 살아남아 상대를 피니쉬시킨 유일한 선수이다.(줄리 케드지전)


기타 선수들

- 일리르 라티피는 48일만에 턴어라운드한다.

- 라티피는 UFC 4승 중 3승이 넉아웃승이다.(의외인데요?^^)

- 라티피는 1분안에 상대를 피니쉬시킨 경기를 2경기 기록하고 있는 라이트헤비급 유일한 선수이다.

- 지안 빌란테는 UFC 3승이 모두 넉아웃승이다.

- 빌란테는 3경기 연속 상대에게 100대 이상의 유효타를 허용한 체급내 유일한 선수이다.

- 톰 라울러는 모던 UFC에서 1분안에 상대를 각각 넉아웃과 서브미션으로 피니쉬시킨 경기를 기록하고 있는 5명 중 하나이다.

- 아만다 누네스는 11승 모두가 피니쉬승이다.

- 누네스는 UFC에서의 4승이 모두 1라운드 피니쉬승이다.

- 발렌티나 쉐브첸코는 2010년 9월 이후 패배를 기록하고 있지 않다.

- 브랜든 태치는 11승 모두가 1라운드 피니쉬승이다.

- 시야르 바하두르자다는 798일만에 복귀한다.

- 에릭 실바가 UFC에서 6승을 거두는데 걸린 시간은 13분2초이다.

- 실바의 평균 시합시간은 5분47초로 체급내 가장 짧다.

- 실바는 사토 타케노리전 52초동안 18번의 타격을 시도해 18번을 모두 적중시켰다. 이는 타격을 미스하지 않고 경기를 끝낸 선수들 중 최다타격적중수이다.

- 실바는 한대의 타격도 허용하지 않고 3승을 거둔 유일한 선수이다.

- 대런 엘킨스의 17번의 서브미션시도는 체급내 1위의 기록이다.

- 체스 스켈리는 14일 동안 UFC에서 2승을 거뒀다. 이는 모던 UFC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동안에 2승을 거둔 기록이다.

- 스켈리는 소리아노전 7번의 서브미션을 시도해 페더급 한경기 최다 서브미션시도 기록을 가지고 있다.

- 스켈리는 UFC전체선수중 15분간 평균 서브미션시도 분야 2위(3.0)를 기록하고있다.

- 짐 밀러는 35번의 서브미션을 시도해 UFC 역사상 가장 많은 서브미션을 시도한 선수이다.

- 디에고 산체스는 4개의 체급에서 경기를 가진 두명 중 하나이다.(케니 플로리안)

- 산체스는 TUF1 멤버 중 유일한 현역 UFC 파이터다.

- 산체스는 2008년 6월 이후 피니쉬승을 거두고 있지 못하다. (이후 6판정승)

- 산체스는 UFC에서 16번의 판정경기를 가졌다. 이는 최단 판정경기 타이기록이다. (글레이슨 티바우)

- 산체스는 UFC에서 1,018번의 타격을 머리에 허용했다. 이는 현역 중 1위의 기록이다.

- 산체스는 8번의 패배 중 7번이 판정패이다.

- 마르셀로 구이마레스는 616일만에 복귀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