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지미 리베라 : TJ 딜라쇼는 파워가 없어.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지미 리베라 : TJ 딜라쇼는 파워가 없어.

평산아빠
반응형

지미 리베라 : TJ 딜라쇼는 파워가 없어.

(4년전 딜라쇼와의 스파링 영상을 공개하면서 딜라쇼의 펀치에는 힘이 없다고 얘기를 하네요.

"난 팀동료 가우디놋의 훈련을 돕기 위해 4년전 밀워키에 갔고 거기서 딜라쇼와 페이버와 스파링을 했다. 당시 나는 얘들은 완전히 다른 레벨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스파링을 해보니 내가 생각한 레벨이 아니었다. "이게 UFC 컨텐더의 레벨이야?" 그리고 내가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깨달았고 그 스파링이 내가 자신감을 갖게 하는 계기였다.

딜라쇼와의 스파링에서 그는 명백히 좋은 샷들을 나에게 맞췄다. 하지만 나에게 전혀 데미지를 주지 못했고 그때 내가 깨달은 것은 "딜라쇼는 강하게 치지 못하는구나"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바로 다음날 딜라쇼와 시합이 잡힌다고 해도 해볼만하다고 느낄 정도였다. " 

하지만 그래플링 스파링에서는 딜라쇼에게 굴러다녔다고 하네요. 그러나 다시 돌아와 비디오를 보니 자신은 인지하지 못했는데 스윕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놀래서 바로 연습을 하러 갔다고 하네요.

또한 페이버와 그래플링 스파링을 했는데 이때 길로틴을 한번 잡혀 탭을 쳤다고 합니다. 하지만 훗날 이 경험은 페이버와의 시합에서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때는 추정키로 딜라쇼가 하파엘 아순사오전을 준비할 때 정도로 보입니다. 지미 리베라는 이후 4경기를 더 이기고 UFC에 입성하게 됩니다. 

4년전과 딜라쇼가 얼마나 달라졌냐는 질문에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그는 챔프까지 했고 또 챔피언전을 준비하는 만큼 좋은 파이터가 아니다 라고 말할 순 없지만 나의 레벨이냐는 질문엔 절대 아니다라고 말할 수 있다. 나는 그의 코치를 이겼고 코디를 이겨 베타 메일을 끝낼거고 벨트를 얻을 것이다. 그게 밴텀급에서의 그 팀의 운명이다.")  

TJ 딜라쇼를 위한 지미 리베라의 조언

(코디 가브란트에게 다시 목을 잡힐 때를 대비해 반격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네요.ㅋㅋ)


마이클 비스핑 매니저 : GSP와의 시합은 늦가을 혹은 초겨울까지 이루어지지 않는다.

(시합 발표가 2월에 났나요? 아무튼 너무 늦게 잡히네요 진짜 로메로는 인터림 타이틀전 해야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라이언 베이더 벨라토르 데뷔전은 필 데이비스와의 타이틀전

(킹모가 부상당하며 베이더가 바로 타이틀전으로 직행하는 행운을 얻었네요.)  

크리스 홀스워스 : 아무도 나의 커리어를 끝내지 않았어! 제대로 알고나 얘기해.

(최근 코디 가브란트가 딜라쇼가 홀스워스의 선수생활을 끝냈다고 얘기했고 한 트윗터리안이 "TJ가 홀스워스를 끝낸 것 처럼 코디가 딜라쇼를 끝내길 희망한다"라는 트윗에 홀스워스가 한 대답입니다.)

하파엘 도스 안요스의 평체는 200파운드 이상

(도스 안요스는 라이트급 감량을 시작할 때 195에서 시작한다고 하네요. 또한 평체는 200파운드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이게 특별히 웰터급 데뷔를 위해 몸을 불린게 아니라 평소 이렇다고 하네요.

뭐 라이트급이 아니라 오리지널 웰터급이었네요. 

참고로 GSP의 평체가 188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