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마이클 비스핑 VS GSP 시합 캔슬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마이클 비스핑 VS GSP 시합 캔슬

평산아빠
반응형


마이클 비스핑 VS GSP 시합 캔슬

(데이나 화이트가 비스핑 - GSP 시합 캔슬을 발표했고 더불어 비스핑의 다음 상대는 확실히 로메로라고 못박았네요.

"우리는 GSP의 시합을 만들었다. 기자회견도 하고 페이스 오프도 하고 할 거 다했고 7월 시합을 할 예정이었다. 마이클 비스핑은 타이틀 방어전을 해야한다. 우리는 GSP를 기다릴 수 없다. GSP가 복귀했고 둘이 시합을 원해서 우리는 로메로에게 양보를 요청했고 로메로는 받아들였다. 

그런데 지금 이 시합이 이루어지지 않을거 같다. 

로메로는 말이 필요없는 넘버원 컨텐더이다. 그는 분명 타이틀샷을 받을 자격이 있고 비스핑의 다음 상대는 로메로다.

생피에르는 자신이 11월까지 준비가 안된다고 말했다. 아니 11월이 아니라 내년까지 연기될지 누가 알겠어? 그래서 우리는 GSP를 더이상 기다리지 않기로 했다."

확실히 팬들과 선수들의 여론이 심상치 않았고 앤더슨 실바와 루크 락홀드는 떠나겠다고까지 하고 비스핑도 7월에 시합한다고 하고 하니까 UFC 측에서 더이상 무리하게 추진하기 어려웠나 보네요. )

최두호 VS 안드레 필리 UFC214 격돌

(최두호 선수의 다음 상대가 아르템 로보프가 아닌 안드레 필리로 정해졌네요. 안드레 필리는 팀알파메일의 페더급 기대주로 급오퍼를 받고 출전해 하크란 디아즈를 이긴 포텐셜 높은 기대주입니다. 하지만 매번 기대주 경쟁에서 패배하고 있죠(맥스 할로웨이, 고도프레도 페페이, 야이르 로드리게스)

최두호 선수가 탑15 정도가 최종 목표인 파이터 포텐셜을 가진 선수라면 별로 얻을건 없는데 강한 좀 걱정이 될 매치(필리는 빠르고 길고 스텝이 좋고 레슬링의 약점이 있지만 그라운드도 좋은 선수로 원,투 위주의 최두호에게 분명 까다로운 면이 있죠.)이긴 하지만 챔피언 포텐셜을 가졌다고 보이는 최두호 선수가 A- 레벨의 스피드와 타격 능력을 가진 선수를 넉아웃시킨다면 자신의 가치를 단숨에 다시 탑5 레벨로 끌어올릴 좋은 기회로 보입니다.

뭐 이 경기를 극복못한다면 최두호에게 약간의 거품이 있다고 봐야겠죠.)

세르지오 페티스 VS 헨리 세후도 시합 캔슬

(헨리 세후도는 2주전 손부상을 입었고 검사 결과 뼈에는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아 지금까지 계속 치료만 받고 손을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펀치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 미트를 쳤는데 첫 펀칭에 강한 통증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UFC에 코티졸 사용여부를 문의했고 UFC 메디컬팀은 손상태를 검사했는데 코티졸 맞고 경기를 한다면 이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경기 캔슬을 결정했다고 하네요.

세르지오 페티스는 감량을 하지 않아도 되고 쇼 머니를 받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자신의 인생 최고의 하이라이트가 3일 앞으로 다가왔는데 그 기회를 잃었다며 아쉬워 하네요.)


제시카 페네 약물 적발

(1차 도핑 테스트에서 음성으로 통과가 됐으나 선수생체여권에 기초해 다시 검사를 했고 금지약물성분을 적발했다고 합니다.

선수생체여권(ABP)는 선수들의 생체지표를 추적 관찰하는 제도로 혈액을 통해 적혈구, 백혈구 수치, 헤모글로빈 농도 소변을 통해 테스토스테론 등 6가지 스테로이드 대사체 농도비율을 기록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WADA를 통해 실시되었다고 하네요.

즉, 수치는 정상으로 나왔는데 기존 패턴과 다른 수치를 보여 다시 정밀 검사를 했나보네요. 겁나게 꼼꼼하게 검사하는군요.

경기력이 좀 좋다 싶더니 PED 효과였나 보네요.)

조셉 베나비데즈 대타는 팀 엘리엇

(벤 응웬의 상대가 팀 엘리엇으로 변경되었네요. 응웬은 스몰카의 그라운드에 지쳐버리고 먹혀버렸는데 그 스몰카와의 사투를 이겨낸 엘리엇을 맞이해 과연 그라운드가 얼마나 성장했을지 확인할 좋은 기회로 보이네요.

엘리엇이 응웬과 붙게 되고 세후도, 베나비데즈의 이탈로 레이 보그 - 세르지오 페티스 - 브랜든 모레노의 신성 삼각구도가 만들어진 느낌인데 어떻게 매치메이킹이 될지 기대되네요.)

데이나 화이트 : 맥그리거는 올해 2번의 시합을 원한다고 했다. 

(이말이 사실이라면 메이웨더전 이후 UFC로 복귀할 확률이 매우 높네요. 이 발언을 맥라이프에서도 게재한거 보면 맥그리거가 메이웨더전 이후 은퇴할 생각이 별로 없나 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