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조제 알도 헤드 코치가 말하는 알도가 레그킥을 쓰지 않은 이유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조제 알도 헤드 코치가 말하는 알도가 레그킥을 쓰지 않은 이유

평산아빠
반응형



조제 알도 헤드 코치가 말하는 알도가 레그킥을 쓰지 않은 이유

(맥스 할로웨이의 스탠스를 봤을 때 킥을 차면 넘어질 위험이 있었다고 하네요. 실제 알도는 맥스 할로웨이전 레그킥을 한번 찼는데 그 순간 할로웨이가 스텝인하며 위험한 순간을 맞이했죠.(라이브로 볼 때 그 순간 스트리밍이 끊겨서 저는 못봤네요. ㅡ,,ㅡ 이놈의 유료화 ...)  아마도 할로웨이가 알도의 레그킥 타이밍에 맞춰 캐치나 스텝인을 준비한 것으로 보이고 이걸 알도측도 알았기에 레그킥을 못찼나 봅니다.

참 할로웨이가 대단한게 지난 5경기 동안 라마스, 스완슨, 페티스, 스티븐스 등이 총 100번에 가까운 레그킥을 시도했고 그중 80번 가까이 적중시켰는데 이 약점을 아이러니하게도 레그킥 마스터 알도를 상대로 수정해 왔다는게 대단하고 챔피언이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어려운게 이렇게 다 분석이 되니까 그런다는 생각이 새삼 드네요.)

조제 알도 첫번째 성명 발표

("행동하는데 만족해라. 입으로 떠드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맡겨두고..." 

할로웨이를 사랑하는 마음 밖에 없으며 그가 브라질까지 와서 싸워준게 감사한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팀 자신을 지지해준 팬들에게 감사하고 ...

다시 복귀할거며 바닥에 떨어졌으니 다시 올라갈거라고 하네요.)

드미트리우스 존슨의 UFC의 폭압적인 운영에 대한 폭로 정리

- DJ는 PPV보너스를 받은 적이 없음

- 10차방어라는 역사적인 일을 해냈으니 이제 PPV보너스를 받고 싶음

- UFC에서 레이 보그전을 제안했으나 페티스가 더 흥행이 될거 같기에 그와 싸우고 싶다고 했지만 데이나 화이트가 레이 보그여야 한다고 고집했고 PPV보너스도 없을거라고 얘기함. 또한 코디와의 시합도 별로 흥행이 되지 않을거라고 션 셜비가 이야기함.

- DJ는 그러면 일단 UFC 전대미문의 새로운 방어전 기록을 세우고 코디 가브란트와의 시합등 PPV보너스에 대해 본격적으로 이야기할 계획을 세움

- 코디의 부상으로 딜라쇼가 DJ와의 시합을 원했고 데이나 화이트가 이를 적극 추진함. 그리고 딜라쇼를 위해서 이 시합을 해달라는 말도 함.

- DJ는 자신이 두번이 이긴 상대(존 도슨)에게 졌고 코디와도 흥행이 안되는데 딜라쇼라고 흥행이 될까 싶고 딜라쇼가 125파운드를 만들 수 없다고 믿으며 이렇게 되면 자신의 역사적인 11차방어가 물거품이 되며 자신은 이미 레이 보그와 시합을 하는데 동의했다는 이유로 거부함.

- 열받은 데이나 화이트가 이 시합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플라이급을 없애겠다고 협박함. 자신을 위해 요청하는게 아니라 딜라쇼를 위해 요청하는 것도 열받고 그간 자신을 홍보해 주지 않은 것 그리고 PPV보너스를 주지 않은 것도 열받는데 플라이급을 접겠다는 협박을 하자 DJ도 맘대로 하라고 하며 성명서를 발표함.

* 이거 골이 깊어져 해결하기 힘들겠는데요 ... 딜라쇼 - DJ 보고 싶긴한데 ... 매치업은 어려울거 같네요.


자신과의 시합을 거절한 드미트리우스 존슨을 디스한 TJ 딜라쇼

("너 미니 마우스야? 마이티 마우스야? 겁먹지마. 이건 파이트게임이야.(DJ가 게임을 좋아하는걸 빗댄거 같네요.) 나는 24시간짜리 타이틀전 급오퍼도 받아들였어.(조 소토전) 나는 오늘 일어났을 때 143파운드였어. 나는 열심히 감량 중이야. 너는 너 자신이 G.O.A.T(Great of all time)라고 불리고 싶으면서 뭘 두려워하는거야?")

심각한 무릎부상을 입은 정찬성 선수

(전방십자인대와 내측부인대가 다 나갔네요. 원래 6개월 정도 필요하다고 했지만 그보다 더 오래걸릴거 같네요. 올해는 출전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ㅠ.ㅠ)

결막염으로 제대로 시합준비를 못했던 비비안느 페레이라

(시합 몇주전 결막염이 발생해 2주간 신체접촉을 피해야 해서 스파링을 할 수 없었다고 하네요. UFC 데뷔전 20일짜리 급오퍼였고 이번에도 100%는 아니었군요. 아무튼 2연승 중인 페레이라 다음 경기 기대됩니다.)

UFC212 파이트 머니 내역

(말론 모라에스 겨우 50K/50K로 계약했군요 ... WSOF 마지막 경기에서 90K/90K 받았는데 ...게다가 스폰서 금액은 몇십배 차이가 날거 같은데 ... 뭐 미래에 투자한거겠지만 굉장히 손해보고 UFC입성한 느낌이네요. 게다가 아순사오전 석연찮게 져버렸으니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