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에너지버스 본문

문화생활/책

에너지버스

평산아빠
반응형
에너지 버스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존 고든(Jon Gordon) / 유영만,이수경역
출판 : 쌤앤파커스 2007.02.05
상세보기

에너지 버스 2 (양장)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존 고든(Jon Gordon) / 최정임역
출판 : 쌤앤파커스 2008.09.15
상세보기



요즘 나는 내가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한계에 부딪쳤다 느끼고 외롭다 느끼고 마지못해 하는 느낌에 힘들어하고 있었고 상사와의 갈등 그리고 희망근로와 직원들 사이의 갈등에 끼어 힘들어 하고 있을 때 이 책을 만났다.

언젠가 상상대로 독후감란에 누가 추천했던 책인데 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생각됐는데 우연히 우리동 마을 문고 맨 앞열에 진열되어 있어 눈에 띄었다.

사실 자기혁신서를 좋아하지 않는 나로써도 이상하리만치 빠지고 공감되는 내용이었다.

책을 읽으며 메모를 하기는 내 평생 처음인거 같다.

일단 간략하게 두서없이 내가 기억하고 싶어 메모한 글들을 적어보면

E(Event-삶에서 일어나는 사건) + P(Perception- 사건을 받아들이는 태도) = O(Outcome-결과)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은 변화시킬 수 없다. 오로지 결과를 바꿀 수 있는 변수는 그것을 받아들이는 태도 뿐이다.

붓다이야기 - 사람에게는 누구나 부정의 개와 긍정의 개가 있다. 긍정의 개에게 먹이를 주지않으면 그 사람의 부정성만이 커진다.

감사하며 걷기

에너지티켓 - 비전,목표, 동참해달라는 초청 메세지

반대하는 자의 사람을 보지말고 그 부정성만을 보고 버스에 승선하지않는 사람에게 버스에 태우려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금지!

부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사람은 과감히 잘라라

돌멩이 안의 보물이 있다.

목표란 남보다 나아지는게 아니라 어제의 나보다 나아지는 걸 목표로 삼아라.

자신이 즐거워야 남들도 즐겁게 할 수 있다.

심장으로 이끄는 리더쉽

감성지능 - 사람들이 좋아하고 존경해 따르게 만드는 힘(열정의 에너지를 뿜어라)

팀원을 사랑하라. 사랑은 자석 같아서 그들도 너를 사랑하게 된다.

내가 이 상황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이 문제는 나에게 무엇을 가르쳐주려는 걸까?

대략 이 정도의 메모를 했다. 결국 긍정적인 마인드로 열정을 가지라는 내용이다.

사실 모두가 긍정의 힘에 대해 알고 공감하지만 이 책은 그저 막연하게만 느껴지는 긍정의 힘에 대한 구체적인 것들이 이 책에 담겨있다.

이 책은 출근 시간에만 읽었기에 책을 다 읽는데 일주일 정도 시간이 걸렸지만 그 책을 읽는 내내 변화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정말 외롭고 힘들고 될까? 하는 마음을 가졌던 프로젝트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다시 추진할 수 있는 힘을 가졌고 상사와의 갈등도 조금은 개선되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내 삶이 즐거워졌다는 것이다.

책의 조지처럼 나도 항시 현실의 안좋은 상황에 불만만을 토로하고 남탓을 많이 돌렸고 빨리 이 상황을 벗어나기만 바랬는데 책을 읽은 후 긍정적인 에너지는 나를 변화시켰고 스트레스에서 많이 벗어나게 해주었다.

아직도 마음 속에 부정성이 불쑥불쑥 올라오지만 긍정의 에너지를 꽉꽉 채우며 매일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 책에서 처럼 나는 어디서든 에너지CEO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에너지버스의 10가지 룰을 지키도록 노력할 것이다.

2010년 하나의 목표가 다시 생겼다. 에너지버스 10가지 룰 지키기!

★에너지버스 10계명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을 초대하라, 그리고 당신의 비전에 동참하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반응형

'문화생활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크로스-정재승+진중권  (0) 2010.11.16
십자군이야기  (2) 2010.11.12
달러가 사라진 세계  (0) 2010.11.11
제국익문사  (0) 2010.11.10
울기엔 좀 애매한  (0) 2010.11.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