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마이클 비스핑 은퇴 선언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마이클 비스핑 은퇴 선언

평산아빠
반응형


마이클 비스핑 은퇴 선언

(켈빈 가스텔럼에게 진 이후 저녁에 클럽에 갔는데 성한 눈에 불빛들이 보였다고 합니다.(광시증) 그런데 그게 계속 되었고 알고보니 클럽의 불빛이 아닌 자신의 눈에서 일어난 현상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어두운 곳에서 그런 현상이 계속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국으로 간 이후 바로 병원에 갔고 유리체박리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유리체박리는 망막 박리로 이어질 수 있기에 이미 한쪽 눈을 거의 잃은 마이클 비스핑에게는 장님이 될 수 있는 굉장히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이미 챔프도 되었었고 수많은 승리들을 거두었기에 또다른 눈이 악화되는걸 감수하며 선수생활을 할 가치가 없다고 판단했기에 은퇴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 개인적으로 비스핑을 가장 인정하는 부분이 위 사진에도 보이듯 UFC 글로벌을 이끈 선수라는 점입니다.

승패를 반복하며 챔피언쉽 레벨에 있지 않을 때 마이클 비스핑은 UFC의 세계화 정책에 가장 기여한 선수죠.)  

패한 후 클라우디오 실바에게 시비를 건 노르딘 탈렙.

(시합 호텔 로비에 앉아 음료수를 먹는데 노르딘 탈렙이 다가왔고 실바를 발로 찼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너는 나를 화나게했어. 너는 이 시합에서 승리한게 아냐. 너는 레프리에게 내가 너의 글러브를 잡고 있다고 거짓말을 했고 내가 머뭇거리는 사이 초크를 얻었어."라고 했다고 합니다.

클라우디오 실바는 노르딘 탈렙의 프로답지 못한 행동은 이 스포츠에 매우 않좋은거고 징계를 받아야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노르딘 탈렙은 트윗을 통해

"나는 변명하려는게 아냐. 이 시합은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났어. 내가 초크를 방어하고 있는데 레프리는 내가 실바의 글러브를 잡고 있다고 주의를 줬고 그 짧은 순간 나는 움직임을 멈추면서 실바가 어드밴티지를 가졌어. 완전 잘못된 레프리의 판단 때문에 나는 매우 화났어.")

UFC가 오브레임을 프릴림으로 내리고 CM펑크를 메인카드로 올린 이유

(오브레임의 프릴림카드 배치 논란에 대해 데이나 화이트는 오브레임이 CM펑크만큼 PPV를 팔 수 있다면 그때 논쟁을 해보자고 얘기하네요.)

바비 그린 아웃! 찰스 올리베이라 VS 클레이 구이다 UFC225 카드 추가

(예전의 클레이 구이다라면 쉽지 않은 매치로 보이는데 팀 알파메일에서 타격이 발전한 클레이 구이다라 꽤나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