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UFC PI DATA : UFC 승리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일까?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UFC PI DATA : UFC 승리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일까?

평산아빠
반응형



UFC PI DATA : UFC 승리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일까?

설립 1년이 된 UFC PI에서는 선수들의 피지컬, 영양 등을 분석할 뿐만 아니라 UFC의 승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해서 분석을 했는데 매우 흥미롭습니다.

승리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 탑5

  1위 총 타격 적중수

  2위 유효타 성공율

  3위 총 타격 시도

  4위 그라운드 컨트롤 시간

  5위 유효타 적중수

* 승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67개를 선정해 분석한 결과라고 합니다. 테이크다운 성공수는 19위에 불과하다고 하네요.

피니쉬에 관한 특이한 스탯

  - 헤비급피니쉬의  67.4%가 펀치에 의한 것임

  - 엘보우, 킥, 니킥 피니쉬율이 가장 높은 체급은 여성 밴텀급(15.8%, 7.9%, 7.9%)

  - 길로틴 초크 피니쉬율이 가장 높은 체급은 페더급(11.6%)

  - 분당 타격수가 가장 높은 체급은 여성 밴텀급(8.87)과 스트로급(8.9)  

부상에 관한 리포트

- 설립 이후 시합을 포기할 뻔한 선수 중 18명을 치료를 통해 출전시킴. 그리고 그들의 승리 확률은 50% 이상(존 모라가가 대표적인 예이죠.)

  - 부상의 75%는 안면 부상

  - 가장 많은 부상은 타격쪽에서 발생 하지만 그래플링과 테이크다운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상이 가장 심각한 부상을 유발시킴

  - 훈련 중 가장 빈번한 부상 부위는 무릎(15.6%), 발(10.7%), 어깨(9.7%) 

료토 마치다가 벨라토르를 선택한 이유

(계약 기간이 끝난 뒤 벨라토르에서 오퍼가 왔는데 그건 거절할 수 없는 오퍼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벨라토르로 가기로 동의했고 이후 UFC에서 오퍼가 들어왔지만 이미 약속을 했기에 지키기로 했다고 하네요.)  

펠리페 아란테스 은퇴

(경기 전에도 천명이 넘는 관원을 보유한 체육관을 운영하기에 별로 압박을 못느낀다는 아란테스가 송 야동에게 패하고 바로 은퇴를 선언했네요.)

제시카 안드라데 VS 카롤리나 코발키에비츠 UFC228 추진중

(안드라데는 카롤리나가 자신을 겁내 피한다고 얘기했고 카롤리나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받아쳤는데 둘의 시합이 성사되었군요.

안드라데의 다음 시합이 나마유나스전이 아닌 이유는 나마유나스의 목 부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알렉산더 구스타프손을 UFC227에 출전시키고 싶어하는 UFC

(UFC는 구스타프손을 UFC227에 출전시키고 싶어하고 구스타프손 역시 그 제안에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다만 구스타프손은 계속 주장해온 '의미있는' 시합을 원한다고 합니다. OSP와의 시합이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