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155 오카미 유신 VS 앨런 벨처 스탯분석으로 본 승부예측 본문

MMA/MMA

UFC 155 오카미 유신 VS 앨런 벨처 스탯분석으로 본 승부예측

평산아빠
반응형

 

 

- 1차 데이터

 

 

- 2차 데이터

 

 

- 전적 & 프로필

 

오카미 유신 프로필 & 전적

 

전적 : 27승 (10(T)KO, 4Sub, 12Dec, 1Other), 7패(3(T)KO, 0Sub, 4Dec)
신장 : 188cm
나이 : 31
리치 : 72

스탠스 : 사우스포

주요승리선수 : 앨런 벨처, 네이트 마쿼트, 리치 프랭클린, 마크 무뇨즈

랭킹 : 8위

상세전적 : http://www.sherdog.com/fighter/Yushin-Okami-5569

 

앨런 벨처 프로필 & 전적

전적 : 18승 (9(T)KO, 7Sub, 2Dec) 6패(2(T)KO, 1Sub, 3Dec)
신장 : 188cm
나이 : 28세
리치 : 75

스탠스 : 오소독스

주요승리선수 : 후지마르 팔라레스, 데니스 강, 패트릭 코테

랭킹 : Top10 밖에 랭크됨

상세전적 : http://www.sherdog.com/fighter/Alan-Belcher-10967

 

 

타격적인 측면에서

 

강타 회피 능력에 있어서는 오카미 유신이 조금 앞서지만 전반적으로 앨런 벨처가 오카미 유신을 타격측면에서 많이 앞서는 모습입니다.

 

앨런 벨처는 자신의 18번의 승 중 절반을 (T)KO로 따낼 정도로 파괴력있는 타격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리치면에서도 오카미 유신에 비해 2인치가 더 깁니다.

 

하지만 오카미 유신과의 1차전 스탯을 보면 앨런 벨처의 강타성공률은 15%에 그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오카미 유신은 26%로 오히려 타격측면에서 오카미 유신이 앞섰습니다. 게다가 벨처는 1차전에서 1라운드 2방, 2라운드 5방, 3라운드 1방의 너무도 빈약한 수의 펀치를 적중시키며 완벽하게 타격에서 밀렸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앨런벨처는 션 살몬을 1라운드 56초만에 브라보 쵸크로 이겨 타격을 섞어볼 겨를도 없는 경기가 사우스포와의 마지막 경기였습니다.

 

1차전 너무도 기량차이를 보여준 앨런 벨처이고 그 이후 사우스포와의 타격전이 없었다는 점과 회피율면에서 앞서고 또한 정상급에 있는 오카미 유신이기에

 

공격적인 측면에서 벨처가 방어적인 측면에서 유신이 앞서는 타격 분야의 결론은

 

50:50 !!!

 

 

그래플링 측면에서

 

앨런 벨쳐는 BJJ 브라운 벨트로 7서브미션을 가졌고 후지마르 팔라레스에게 서브미션을 시도할 정도로 서브미션에 재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들급 최정상급의 테이크다운 디펜스능력(83%)을 갖춘 오카미 유신을 상대로 탑포지션을 차지하기는 펀치로 다운시키지 않는 한 앨런벨처의 33%의 테이크다운 성공율로는 스탯상으로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반대로 오카미 유신이 앨런 벨처를 테이크다운 시킬 수 있느냐에 대해서는

 

오카미 유신은 비록 49%의 조금 낮은 테이크다운 성공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그가 싸워온 선수들은 거의 대부분 미들급 탑랭커들로

 

앤더슨 실바, 차엘 소넨을 테이크다운시키는데 실패한 것을 제외하면 마크 무뇨즈, 네이트 마쿼트, 리치 프랭클린, 팀 보에치 등을 모두 테이크다운 시켜왔습니다.

 

그에 반해 앨런 벨처는 오카미 유신과의 1차전에서 5번의 테이크다운을 허용했고 호르헤 산티아고전을 제외하면 2라운드 이상가는 모든 경기에서 테이크다운을 허용했으며 허용한 상대도 그다지 테이크다운을 잘 하는 상대는 아니었습니다.

 

그 중 에드허먼의 경우가 그나마 레슬링 베이스의 테이크다운 능력이 좋은 선수였는데 이 선수에게 여지없이 5번의 테이크다운을 허용했습니다.

 

오카미 유신이 충분히 테이크다운을 할 수 있다고 분석됩니다.

 

또한 오카미 유신의 34전의 엄청난 전적에서 서브미션패는 없으며 그의 주특기는 그라운드 앤 파운딩으로 탑컨트롤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오카미 유신 우세!!

 

종합적으로

 

스탠딩 타격 스탯에서 앨런 벨처가 우세하지만 오카미 유신과의 1차전에서 너무나도 타격에서 밀렸고 오카미 유신의 사우스포 스탠스에서 나오는 매우 수준높은 디펜시브한 타격이 벨처와 타격에서 맞설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되며 벨처를 충분히 테이크다운 시켜 탑에서 컨트롤 할 수 있다고 보이기에

 

오카미 유신의 승을 예상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