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분야 (2013년 11월 : UFC167 기준) 본문

MMA/MMA뉴스

[평산아빠 랭킹]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분야 (2013년 11월 : UFC167 기준)

평산아빠
반응형






- GSP가 조니 핸드릭스를 효과적으로 테이크다운시키지 못하며 한계단 떨어졌고 로리 맥도날드의 경우 경기에서 패했지만 로비 라울러를 효과적으로 테이크다운시키며 한계단 상승했네요

 


- GSP의 강타 회피율이 떨어졌지만 워낙 높은 스탯을 가졌기에 랭킹의 변화가 없네요.



-  팀 케네디의 랭킹 진입으로 제이크 앨렌버거가 Differential 부분에서 조기에 컷오프되며  오브레임이 랭킹 2위로 급상승했네요... 오브레임은 최근의 안좋은 성적과 별개롤 굉장히 좋은 스탯을 계속 유지해가고 있네요


- GSP는 조니 핸드릭스와의 혈전 여파로 지난달보다 한계단 떨어진 3위로 랭크되었네요.


웰라운드 랭킹 선정 기준

 

1. UFC 공식 랭킹 Top10만을 가지고 선정

- 아무리 웰라운드해도 경기력 자체가 안좋다면 별 의미가 없죠

 

2. 플라이급, 여성부, 밴텀급 제외

- 사실 경량급으로 갈수록 웰라운드하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경량급을 제외했습니다.

 

3. 타격분야 : Differential(타격의 적중과 허용의 차이), 테이크다운분야(테이크다운성공율, 방어율), 서브미션분야(평균서브미션시도수)를 기준으로 컷오프해 가는 방식으로 랭킹을 선정

- 컷오프 순서 : Differential → 테이크다운성공율 → 테이크다운 방어율 → 서브미션시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