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관악 맛집] 풍년옥 - 돼지갈비(★★★☆☆) 본문

맛집

[관악 맛집] 풍년옥 - 돼지갈비(★★★☆☆)

평산아빠
반응형



저번에 풍년옥의 고추장숯불구이정식을 소개했는데요... 사실 풍년옥의 가장 주 메뉴는 돼지갈비입니다.

이제부터 돼지갈비 맛있는 집 풍년옥의 돼지갈비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는 돼지갈비를 잘 먹질 않는데요... 그 이유는 잘 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불판도 자주 갈아야하고 고기도 자주 뒤집어야하고...

술을 먹는 입장에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라 누가 구워주는거 아니면 돼지갈비를 잘 선택하지 않는데요...

풍년옥의 돼지갈비는 전혀 그럴 걱정이 없습니다.

이 집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초벌구이"입니다. 풍년옥 특유의 숯에 초벌구이를 해서 나오기 때문에 고기에 이미 양념이 다 녹아든 상태로 돼지갈비가 타질 않습니다. 게다가 불판도 돌판으로 불에 직접 닿지않아 더욱 타지 안고 불판을 갈 필요도 없이 소주로 싹 밀어주면 끝입니다.


초벌구이가 돼서 나오니 굽는 시간도 짧고 타지도 않고 여간 편한게 아닙니다.

게다가 초벌구이를 하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나오기 때문에 불판에 조금 익혀서 바로 먹으면 되니 너무 좋습니다.

이런 장점이 있다 하더라도 맛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겠죠?

하지만 맛 역시 뛰어납니다. 저는 놀러갈 때 이집의 돼지갈비를 포장해서 갈 정도 입니다.

그리고 돼지갈비 맛을 더 맛있게 해주는 파무침과 파인애플 그리고 특유의 양파소스까지 ...



제가 관악구에서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를 잡으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가보니 1인분에 1만원으로 가격이 올랐더군요. 가격은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겠네요.

평점기준

표시없음 : 나쁨
☆ : 평범
★★ : 매우 좋음
★ : 좋음

1. 실내,외 인테리어☆
2. 친절도, 서비스★
3. 웰빙★
4. 음식맛★☆
5. 가격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