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하기]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으로 줄줄새는 데이터를 막자기 본문

노하우/컴퓨터,스마트폰,IT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하기]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으로 줄줄새는 데이터를 막자기

평산아빠
반응형





저는 집에 와이파이가 되서 750메가 짜리 상품을 쓰고 있는데 ...


뭐 별거 쓴게 없는거 같은데 월말되면 데이터가 거의 다 쓰고 남은게 없어 데이터 아끼느라 카톡에 사진도 하나 제대로 못보낼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한번은 오버되서 요금폭탄을 맞았네요 ㅡ,,ㅡ;


 



그래서 왜 그런지 데이터사용 내역을 확인해 보니 아래 사진 처럼 역시나 그다지 쓴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Googleplay서비스, V3 등 제가 직접 이용하지 않는 곳에 데이터가 많이 쓰이는게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티스토리 역시 생각보다 많이 쓰인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들어가 확인해 보니....


백그라운드로 사용되는 데이터가 상당히 많이 차지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아래 사진처럼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에 체크를 하여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만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작동되게 해놨습니다.


 


이런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통해 내 아까운 3G/4G 데이터가 줄줄 새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푸쉬알림을 받는 어플 (카카오톡, 블로그앱, 페이스북 등)들은 백그라운드를 제한할 경우 푸쉬알림이 안됩니다.


저는 그래서 카카오톡과 블로그앱은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해제했고 페이스북의 경우 급하게 들어갈 일은 별로 없기에 그냥 막아놨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플레이서비스, 페이스북 등은 백그라운드로 많은 데이터로 소모시키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