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코너 맥그리거 44시간만에 은퇴 철회!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코너 맥그리거 44시간만에 은퇴 철회!

평산아빠
반응형







코너 맥그리거 44시간만에 은퇴 철회

(페이스북을 통해 은퇴철회를 밝혔는데요 ... 장광설을 늘어놔 해석하기도 어렵고 전문은 게재를 못했네요.


맥그리거는 50개국 투어, 200번의 기자회견, 백만번의 인터뷰, 200만번의 사진 촬영이라는 프로모션 활동을 했고 결국 패배밖에 남은게 없다며 이런 것들이 잘못된 시합준비를 하게 했다고 하면서


자신은 패배했고 리벤지를 하려고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좀 더 훈련하고 집중해야하고 지금은 외부와 고립되어야 할 시기라고 얘기하면서 모든 미디어 활동을 안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약간만 조정하자는건데 UFC에서 거부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지금까지 타인을 위해 춤을 추었지만(팬이나 UFC 등) 지금은 이기적이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즉, 자신보다 더 크고 무겁고 긴 자신을 이긴 상대를 상대로 준비하기 위해 좀 더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라고 판단하네요.)


자신은 지난 8개월간 회사에 4억달러의 매출을 올려줬기에 지금은 약간은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유(leeway)를 얻을 자격이 충분히 된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또하나 자신은 앞서얘기한 살인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지난 경기에서 RDA가 빠지기전 다 수행했는데 네이트 디아즈는 그런거 없이 그냥 들어와서 시합을 했다고 얘기하네요.(디아즈에게 그런 어드밴티지가 있었으니 이번엔 자신도 그런 상황을 달라는 얘기같네요.)


마지막으로 자신은 여전히 UFC200을 준비하고 있으며 뉴욕에서 있을 대규모의 기자회견에 가겠다고 말하며,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면(프로모션활동을 또 강요한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며 마지막으로 "나는 은퇴하지 않았다"라고 말하네요.



전체적으로 코너 맥그리거가 네이트 디아즈전에 대한 압박감이 엄청난 것으로 보이네요.)  


맥스 할로웨이 VS 히카르도 라마스 UFC199 격돌

(타이틀 경쟁 그룹의 게이트키퍼에게 까지 온 맥스 할로웨이네요. )


데이나 화이트 : 코너 맥그리거가 UFC200에 다시 복귀할 확률은 적다.

(UFC200은 역사적인 이벤트로 천만달러의 마켓팅 비용이 책정됐으면 작은 상업광고 하나 만드는데 백만달러가 넘게 들어가고 금요일은 프로모션의 첫 날이 아니라며 그는 이미 기회를 놓쳤고 창은 매우 좁다고 얘기하네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에게 UFC200에서 네이트 디아즈 혹은 GSP와의 시합 제안이 들어오다.

(하빕이 인터뷰를 통해 자신에게 위와 같은 오퍼가 들어왔다고 하네요. 하지만 라마단이 끝나고 4일 후에 열리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자신이 5라운드를 준비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오퍼를 거절했다고 하네요.


정말 UFC200에서 GSP가 돌아오나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