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TUF 17 피날레 관전포인트 본문

MMA/MMA

TUF 17 피날레 관전포인트

평산아빠
반응형



유라이야 페이버 VS 스캇 저거슨


- 이 두선수는 매우 재밌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네임 밸류와 랭킹에서 확연히 페이버가 앞서지만 스탯을 살펴보면 스캇 저거슨이 서브미션 시도를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앞섭니다.


2. 두 선수가 공통으로 상대한 제프 커란, 에디 와인랜드, 도미닉 크루즈, 헤난 바라오, 타케야 미즈가키를 상대로 페이버가 모두 한 단계 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프 커란(페이버 : 서브미션승, 저거슨 : 판정승), 에디 와인랜드(페이버:판정승, 저거슨:KO패), 도미닉크루즈(페이버:1승1패, 저거슨:1패), 미즈가키(페이버:서브미션승, 저거슨:판정승)



경량급인 만큼 두선수 모두 웰라운드 하고 둘 다 좋은 레슬링을 가지고 있으며 저거슨은 타격에 강점을 좀 더 가지고 있고 페이버는 그래플링에 좀 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에디 와인랜드의 타격에 맞서 승리한 만만치 않은 타격 능력과 하파엘 아순사오, 브라이언 보울스, 이반 멘지바 등을 서브미션 시킨 강력한 서브미션 능력(무려 90%의 성공율)을 가진 페이버를 상대로 저거슨이 타격에서 앞설 수 있을지 혹은 페이버의 그래플링에 버틸 수 있을지 둘다 미지수이기고 뭔가 페이버를 압도할 좋은 무기를 갖추고 있지 않은 저거슨입니다.


과연 스캇 저거슨은 페이버의 테이크다운을 방어해내며 타격 짤짤이로 포인트에서 앞서며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요?


아니면 대부분의 예상대로 페이버의 무난한 승으로 이어질까요?


물론 스캇 저거슨은 뛰어난 레슬러이고 저거슨이 테이크다운을 시도할 수는 있겠지만 뛰어난 서브미션 능력을 가진 페이버와 굳이 그래플링 싸움을 하려 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포스팅 : 유라이야 페이버 VS 스캇 저거슨 관련 이모저모



트래비스 브라운 VS 가브리엘 곤자가


- 체력이 약점으로 작용하는 두선수의 대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라운드 누가 자신의 영역으로 상대를 끌어들이느냐가 이 경기에서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BJJ블랙벨트의 강력한 주짓떼로 곤자가가 과연 매우 스피디하며 매서운 타격을 가졌으며 테이크다운 디펜스율 100%의 브라운을 그라운드로 끌고 갈 수 있을지가 관건으로 만약 곤자가가 1라운드 혹은 2라운드 초반까지 테이크다운에 실패한다면 그래도 체력면에서 조금 앞서 보이고 좀 더 좋은 타격을 가진 브라운이 승리할 가능성이 많은 경기로 보입니다.



관련포스팅 : 트래비스 브라운 VS 가브리엘 곤자가 스탯분석으로 본 승부예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