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분야 (2013년 10월 : UFC166 기준) 본문

MMA/MMA뉴스

[평산아빠 랭킹]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분야 (2013년 10월 : UFC166 기준)

평산아빠
반응형



- 팻 힐리가 탑텐 밖으로 밀리며 메이나드가 다시 올라왔네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탑텐에 진입하자마자 테이크다운 랭킹 1위를 차지하네요 ... 역시 포텐셜이 장난아닌 선수 ...



- 앤더슨 실바가 다시 1위에 복귀했습니다. 길버트 멜렌데즈가 강타허용수 분야에서 좋은 스탯(16위)을 찍으면서 로리 맥도날드가 분당강타허용수 분야(21위)가 20위밖으로 밀리면서 컷오프되면서 랭킹에서 빠졌네요. 그 결과 어부지리로 앤더슨실바가 다시 1위로 복귀하는 결과를 낳았네요.


- UFN30 마치다 - 무뇨즈(분당 강타허용수 분야 17위)의 경기 결과에 따라 맥도날드와 앤신의 운명이 다시 뒤바뀔 수도 있겠네요.

 


-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5위로 새로 진입했네요 ... 테이크다운 분야 1위에 이어 웰라운드 5위 확실히 물건은 물건인듯합니다.


- 존 존스와의 혈전을 벌인 구스타프손과 주니어 도스 산토스와 혈전을 벌인 케인 벨라스케즈가 웰라운드 랭킹에서 빠지고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료토 마치다가 랭킹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세분야에 모두 속해 있는 선수는 GSP와 글로버 테세이라네요...


웰라운드 랭킹 선정 기준

 

1. UFC 공식 랭킹 Top10만을 가지고 선정

- 아무리 웰라운드해도 경기력 자체가 안좋다면 별 의미가 없죠

 

2. 플라이급, 여성부, 밴텀급 제외

- 사실 경량급으로 갈수록 웰라운드하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경량급을 제외했습니다.

 

3. 타격분야 : Differential(타격의 적중과 허용의 차이), 테이크다운분야(테이크다운성공율, 방어율), 서브미션분야(평균서브미션시도수)를 기준으로 컷오프해 가는 방식으로 랭킹을 선정

- 컷오프 순서 : Differential → 테이크다운성공율 → 테이크다운 방어율 → 서브미션시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