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관악맛집/서울대입구역맛집] 아우네장터순대 - 서울대입구역 주변 순대국의 절대강자 본문

맛집

[관악맛집/서울대입구역맛집] 아우네장터순대 - 서울대입구역 주변 순대국의 절대강자

평산아빠
반응형









왠지 맛집일거 같은  포스(?)를 풍기는 아우네장터순대에 아무런 정보없이 들르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손님도 많았고 뭔가 장사가 잘 되는 집의 특징인 무심한 서빙이 여기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리 바빠도 한끼 소중한 식사를 내어오는 식당에서 무심하게 서빙을 하는 것은 별로 마음에 안들더군요.


아무튼 제가 시킨 메뉴는 병천순대국


일단 순대국하면 그 본연의 맛도 중요하지만 역시 깍두기와 김치가 중요합니다. 



이 집의 깍두기와 김치는 확실히 합격점을 받을 만한 맛이었습니다.


또하나 인상적인게 양파와 함께 나온 두개의 청양고추 ... 그냥 고추도 아니고 청양고추를 놓아주는 세심한 배려는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 메뉴인 순대국의 맛은


국물의 경우 약간 짠 감이 있었지만 밥을 말아놓으니 짠게 밥과 잘 융화되면서 꽤나 간이 잘 맛았고 국물도 진하고 돼지냄새를 약간 풍기지만 이 냄새가 나쁘다기보다는 식욕을 돋우는 그런 느낌이어서 뭐 아주 특별히 좋다고 하기는 그렇지만 결코 나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또한 순대국에 들어가는 고기들이 풍성한게 너무 맘에 들었고 기호에 따라 먹기 힘든 부위들이 있는데 그런 부위들이 들어있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점도 꽤나 맘에 들었습니다. 저는 순대국에 오돌뼈나 너무 물컹한 식감이 나는 부위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런게 없어 좋았네요.


서울대입구역 주변에는 순대국을 잘하는 집이 유독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아우네장터순대의 순대국이 굉장히 크게 보이네요.


서울대입구역 부근에서 순대국집을 찾는다면 이 집을 추천하고 싶네요.


PS. 주차는 쉽지 않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