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인터뷰 소식] 미샤 테이트 : 은퇴 이유와 다시 복귀한 이유 본문

MMA/MMA뉴스

[UFC 인터뷰 소식] 미샤 테이트 : 은퇴 이유와 다시 복귀한 이유

평산아빠
반응형

미샤 테이트 : 은퇴 이유와 다시 복귀한 이유

- 내가 은퇴할 때 난 번아웃된 상태였어.

솔직히 나의 커리어 막판은 어두운 곳에 있었어.

나의 많은 사생활들이 날 잡았지.

난 그래서 한발짝 떨어져 날 리그룹할 필요가 있었어.

 

정신건강 문제는 장난이 아니야.

우울증은 모든 것을 소모시켜버리고 여기서 헤어날 길이 없다고 느껴지게 만들어.

최소 나에게 있어 나 스스로 잔인할 정도로 솔직해지고 나의 소울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었어.

그래서 마지막 시합 후 난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떠났어.

그리고 질문들에 내 스스로 답을 찾을 시간을 가졌지.

'내가 왜 이렇게 느끼지? 나의 머리는 어떻게 된거야? 내가 어떻게 하면 좋아질 수 있지?'

이건 정말 내가 가져야만 하는 시간이었어.

난 스스로를 돌아보고 리그룹하고 행복해질 시간이 필요했어.

 

사실 난 파이터 이외의 것에 대해 전혀 모르기에 은퇴했을 때 매우 무서웠어.

몇몇 파이터들은 자신이 아는게 이거 밖에 없으니 너무 오래동안 이것을 붙잡고 있는 경우가 있어.

바로 그런 것이었어.

내가 파이터 미샤 테이트가 아니면 난 누구지? 

난 엄마야. 난 ONE 챔피언쉽 부사장이야. 난 리포터야. 난 유투브 크리에이터야.

내가 뭐라 생각하건 난 사람들을 여전히 도울 수 있어. 

이렇게 난 스스로에게 대답했어.

 

오해는 마. 내가 은퇴했을 때 난 진짜 끝이라고 생각했어.

내가 만약 그때 계속 싸웠으면 난 계속 졌을거야.

난 그때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제대로 싸울 상태가 아니었어.

 

지금 난 모든게 제대로 돌아가고 있어.

아마도 이런 적은 내 인생 처음일거야.

난 지금 나를 매우 훌륭하게 서포트해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지금 난 미샤 2.0이라고 느껴.

 

난 여기 돈때문에 복귀한게 아니야.

오히려 난 돈을 포기하고 여기에 왔어.

난 ONE에서 6자리 돈을 받았어. 내가 그 돈을 만회하려면 UFC에서 3번은 이겨야 해.

돈 좋지. 난 가족이 생겼고 그들을 먹여 살려야해.

하지만 돈이 전부는 아니야.

나의 최우선에 돈이 있진 않아. 

무언가를 정말로 좋아한다면 그것에 가격을 매길 수 없어.

내가 떠났을 때 난 많은 것을 남겨두고 왔다고 느껴.

그래서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이 필요했어.

그리고 난 내 끔찍한 머릿 속을 깨끗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었고 그것을 해냈다고 생각해.

그래서 지금 난 여기 있는거야.

난 컴백을 준비하고 제 2의 전성기를 만들기 위해 준비할거야.

 

* 파이터는 확실히 자신을 속이는 직업인거 같습니다.

아직도 기억나는게 미샤 테이트는 계체 전날 인생 최고의 감량이었다며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한다고 자신의 좋은 몸상태를 자랑했는데 졸전 끝에 패했죠. 그런데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