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인터뷰 소식] 로버트 휘태커 : 난 아데산야와의 1차전 실수를 인정하고 더 나아지려 노력해 다른 파이터가 되었다. 본문

MMA/MMA뉴스

[UFC 인터뷰 소식] 로버트 휘태커 : 난 아데산야와의 1차전 실수를 인정하고 더 나아지려 노력해 다른 파이터가 되었다.

평산아빠
반응형

728x90

로버트 휘태커 : 난 아데산야와의 1차전 실수를 인정하고 더 나아지려 노력해 다른 파이터가 되었다.

- 다른 상대들도 아데산야가 했던 것처럼 나의 머릿 속에 들어오려 했어.

하지만 내 생각에 아데산야전에는 매우 많은 다른 것들이 나의 머릿 속에 들어왔어.

그리고 아데산야를 언급하고 계속 신경전을 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지. 

왜 내가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의 논란들을 가지고 그와 싸웠나 몰라.

아무튼 그때 아데산야전은 나에게 자존심 싸움이 되어 버렸어.

그러다보니 실제 시합에서 나는 프로 파이터로써의 정신 상태가 아니었어.

그리고 결과가 그것을 보여줬지.

지금 난 그때의 실수를 인정하고 그 모든 것들을 받아들였고 지금난 그때완 다른 파이터가 되었어.

운동선수가 스스로의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고 더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 때야.

그것이 내가 아데산야에게 패한 이후 해왔던 일이고,

그 패배 후 매 시합에서 난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내가 무엇을 더 잘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무엇을 바꿨어야했는지를 종합적으로 생각하며 시합을 풀어왔고,

그것이 날 다시 여기까지 이끌었어.

반응형

1차전 난 아데산야의 얼굴을 때리는 것만 생각했고 그것이 나의 가장 큰 실수였어.

그래서 난 너무 무모하게 덤벼들었고 아데산야가 던진 모든 미끼를 물고 그가 쳐놓은 함정에 매번 걸려들었지.

하지만 난 고집스럽게 앞으로 전진했고 공격해서 그의 머리를 뽑으려했어.

시합 내내 난 그 생각 뿐이었고 결국 그것은 통하지 않았지.

난 평소에 그렇게 싸우지 않아.

그리고 앞으로도 나에게 남은 많은 시합 동안 그런 모습은 영원히 볼 수 없을거야.

난 이것을 말해왔고 반성해왔다.

이번엔 1차전과 뭔가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0213

반응형
Comments